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재테크

[참보험인대상-KB손해보험 SIU부 수상소감]선량한 보험소비자 보호 위해 최선다할 것

  • 김기혁 기자
  • 2018-06-27 22:25:01
  • 재테크
대한민국 보험산업의 발전과 보험업 종사자들의 사기를 북돋고, 보험의 진정한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자는 취지에서 제정된 서경 참보험인 대상에서 KB손해보험 SIU부가 2년 연속 보험사기 예방 및 조사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모든 동료 여러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보험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전체 보험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분야에서 보험산업 관련 종사자들은 현장에서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 상은 이러한 많은 분들을 대표해 KB손해보험 SIU부가 수상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향후 더욱 고민하여 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KB손해보험 SIU부는 2001년 4월 조직신설 이후 보험사기에 대한 조사 및 예방활동, 대내외 방지교육, 대외기관과의 협업 체계, 보험사기 피해자에 대한 할증보험료 환급 등 다양한 업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능화·조직화·전문화·강력범죄화·고액화돼 가는 보험사기의 적발 및 방지를 위해 보험사기 인지시스템(FDS)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조사기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디지털 포렌식(EDR) 기법 활용, 공학 정밀분석, 의료분석 등을 보험사기 적발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부서 슬로건은 ‘불의와 불법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회사의 지속성장에 기여하는 조직‘으로 모든 구성원이 이를 항상 마음에 새기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또한 2018년은 슬로건에 따르는 세부사항으로 Responsibility(선량한 고객보호), Acquirement(디지털기반업무지원), Correctness(정확한 사고조사), Expertise(전문가)로 정해 실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 SIU부는 보험사기를 사전 방지하겠다는 목표로 보험사기 사내 교육과 영업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관련 사례 홍보를 통해 예방활동을 강력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외부 제보 활성화를 위해 관련 업체들에 대한 방문 활동을 진행해 제보를 받고 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최근에는 선량한 보험소비자들을 범죄로 유인해 실손보험금을 편취하게 하는 사무장 병원 및 허위청구 정비업체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고 수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 SIU부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적극적으로 보험사기의 심각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적극적인 제보활동을 독려하고 보험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선량한 보험소비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