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경제 · 금융  >  재테크

[참보험인대상-내가 본 KB손해보험 SIU부]적발은 물론 사후 관리까지…이들의 노력에 박수를

이평로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 김기혁 기자
  • 2018-06-27 22:25:43
  • 재테크
[참보험인대상-내가 본 KB손해보험 SIU부]적발은 물론 사후 관리까지…이들의 노력에 박수를

전년도 보험사기의 예방 및 조사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2회 연속 대상 수상이라는 결과에 이르기까지 KB손해보험 SIU부의 헌신적이고 각별한 노력에 대해 이 지면을 빌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회사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 속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인력체계와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자랑스러움마저 느낀다. 전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보험범죄를 방지하기 위해 대외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안으로는 각 부서와 소통해 보험범죄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을 했다는 점이 업계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는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

날이 갈수록 수법이 다양해지고 지능화되는 보험사기의 특성상 그 입증이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보험산업의 사회안전망인 SIU부의 정의감과 사명감이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험사기 적발은 물론 예방활동과 누수된 보험금에 대한 환수 등 사후 관리까지 업무영역을 확장해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서 직원 누구나 현장을 찾아가고 업계 전문가들과 끊임없이 토론함으로써 변화하는 보험사기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오늘 수상의 영예도 있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과정에서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우리 SIU부의 과학적 조사와 조사역량 강화, 혁신적 업무 프로세스는 보험 범죄조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보험사기를 에방하기 위해 끊임없는 학습과 노력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KB손보 SIU부가 되기를 기원한다.

KB손보 SIU부의 서경 참보험인 대상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지금 이 순간에도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헌신하는 SIU부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전문 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을 통해 보험사기의 예방과 근절에 앞장서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신뢰를 보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