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종목·투자전략

전기차 배터리냐 자율주행이냐! 제 1탄 전기차 배터리 소재 관련주

  • 김도건 기자
  • 2018-08-22 18:03:38
  • 종목·투자전략
EU 전 국가별로 7월 전기차 판매량 폭증세 지속. 중국도 멈추지 않는 전기차 성장률.

나중에는 못 산다…..기관들 연일 순매수하는 전기차 관련주들!!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 ‘무역전쟁! 한국 배터리 업계 유리’[=>바로 확인하기]

이 정도 전기차이다. 최근 잠시 주춤했던 전기차 2차전치 배터리 관련주들이 다시 수급이 몰리고 있다. 삼화콘덴서(001820), 일진머티리얼즈, 피앤이솔루션, 에코프로, 포스코켐텍 등 관련주들이 다시 급등한 것이다.

이유는 바로 잘 팔리기 때문이다. EU에서 가장 전기차가 많이 팔리는 노르웨이가 이제는 순위표에 찾기 힘들 정도로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할 것 없이 전기차 판매성장률 100%를 찍고 있다. 중국은 전체 자동차판매에서 전기차만이 유일하게 폭발적인 150%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 전문가 “폭스바겐 50조원 전기차 투자의 수혜주” [=>종목 바로 확인하기]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중 핵심인 양극활 관련주[=>종목 바로 확인하기]

전기차는 특히 핵심기술 역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배터리이다. 전기차에 쓰이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1차전지와 달리 충전을 통해 반복 사용이 가능한 2차전지이다. 서울경제TV 톡스타의 무서운 신예로 불리는 ‘하이웨이클럽’은 리튬이온 전지를 구성하는 4대 소재 양극, 음극, 분리막, 전해질 소재를 주목하라고 한다.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은 4대 소재의 원가 비중은 양극재가 36%, 음극재가 13%, 분리막이 14%, 전해질이 9%로 양극재의 원가 비중이 높다. 특히 이 양극활물질은 코발트, 니켈, 망간, 티타늄이 있는데 이 양극재 관련 기업이 바로 엘앤에프와 에코프로, 이앤에프테크놀로지 등이 있다고 한다.

점차 비중이 높아지는 음극제, 전해질, 분리막 관련주[=>종목 바로 확인하기]

양극재의 경우 코발트 가격 상승 등 원가파동을 한번씩 겪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음극재와 전해질, 분리막 관련주들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그럼 관련주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은 음극재로는 포스코켐텍, 대주전자재료, 일진머티리얼즈, 애경유화 등이 있고 분리막은 SK이노베이션의 앞서나가고 있다. 또한 전해질은 솔브레인, 후성, 리켐 등 화학, IT 관련주들이 포진해 있다.

알짜배기 전정화 관련주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전기차 수혜주[=>종목 바로 확인하기]

모두가 배터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 한 종목은 조용히 급등세를 보여줬다.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은 바로 해성디에스가 주인공이라고 한다. “해성디에스는 배터리 관련주 천국이던 한국주식시장에 전기차에 들어가는 반도체 PCB 리드 프레임을 담당하는 종목으로 전장화 관련주이며 실적이 받쳐주는 종목인데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하면서 가격도 싸졌다.”며 충분히 다시 볼 수 있는 종목임을 강조했다.

서울경제TV 톡스타 ‘하이웨이클럽’은 이 밖에도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중에 아직 시세가 터지지 않은 종목들도 있다며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앞둔 리튬이온전지 부품제조를 하는 종목과 제 2의 삼화콘덴서가 될 MLCC와 전기차 이슈가 같이 있는 히든카드 종목이 있다고 한다.

이번 톡스타 무료카톡 및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강력하게 기관 순매수 드라이브가 걸릴 이 2종목에 대해 톡스타 무료카톡방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대세에 합류하여 성공투자하기를 기원한다.

참가방법 : 톡스타 -> 하이웨이클럽 ->“무료카톡신청”클릭 후 입장(=>무료카톡방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SK하이닉스(000660), 알에프세미(096610), 뷰웍스(100120), 삼화콘덴서, 우리기술투자(0411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