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Best of What’s New] HOME TECH 원격조종 철거 로봇 外

가정용 기기 및 공구

세이프티 난방기•사고방지 전동톱•그릴 요리 마스터•스마트 거리측정기•파워-업 망치•청력 지킴이•원터치 유모차•쓰레기 카펫•초간편 벽체 공사•급속 전동공구 충전기

스탠리 하이드롤릭 라바운티 F16
원격조종 철거 로봇

F16의 임무는 오직 한가지다. 눈앞에 있는 모든 것을 부수는 것이다. 쇠파이프를 자르는 것은 물론 가볍게 계단통을 부수며 콘크리트 바닥도 해머로 박살낸다. 작업반경 5m의 접이식 팔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절단기, 드롭 해머, 다이아몬드 체인톱 등 120여종의 공구를 필요에 따라 교체해 장착할 수 있다. 25마력급 전기모터가 무한궤도를 구동, 1,550㎏ 중량의 F16을 움직이는데 사용자가 무선조종기로 조종한다. 작업 현장에 도착하면 전자동 다리 4개가 F16을 고정, 작업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13만5,000달러; stanleyhydraulic.com

디월트 15온스 MIG 용접 프레이밍 해머
더블 파워 망치

최상급 티타늄 망치에 버금가는 강력한 타격력과 경량성을 겸비했다. 여러 조각의 단강(鍛鋼)으로 헤드 부분을 만들고 최신 미그(MIG) 용접법을 사용해 자루에 부착했다. 덕분에 자신보다 두 배나 무거운 쇠망치의 타격력을 지니면서도 장시간 사용해도 팔의 피로도가 적다. 게다가 가격은 동급 성능의 티타늄 망치와 비교해 3분의 1 수준이다.
60달러; dewalt.com

크래프츠맨 넥스텍 퀵부스트 차저
번개 배달? 번개 충전!

전동공구 사용자라면 한창 작업 중에 배터리가 방전됐던 짜증스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충전기는 기존의 어떤 제품보다 신속한 충전능력을 제공한다. 단 3분이면 드릴, 연마기 등 크래프츠맨 전동공구들의 배터리를 25%나 충전시켜 준다. 커피 한잔 마시고 오면 즉각 작업 복귀가 가능한 것이다. 30분을 투자하면 완충이 완료된다.
40달러; craftsman.com

월보더스 버디
초간편 건식벽체 재단기

건식벽체로 방 하나를 만들려면 벽체의 재단에만 여러 단계의 작업이 필요하다. 각 단계마다 필요한 공구 역시 다르다. 월보더스 버디(Wallboarder’s buddy)는 이 같은 길고 더딘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절단면의 길이와 두께를 재는 T자와 다용도 나이프를 일체화했다. 내부에 최대 6개의 칼날을 수납할 수 있으며 맨손으로 칼날을 교체할 수 있다.
60달러; wallboardersbuddy.com

웍스 자소
무사고 전동톱

자소(JawSaw) 전동톱은 모든 목재를 완전히 절단하지만 사용자에게는 더없이 안전하다. 톱날이 일부만 노출돼 있어 인체가 닿아도 상해 가능성이 최소화되는 것.
이는 땅 위에 놓인 목재를 자를 때 반동과 톱날 손상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 톱의 주둥이 부분은 직경 10㎝의 목재를 단단히 붙잡을 수 있으며 여타 체인톱과 달리 별도의 공구 없이도 체인 교체와 장력 조절을 할 수 있다.
120달러; worxyardtools.com

스톡 콰트로
그릴 요리 마스터



4개의 버너로 4만8,000BTU의 열량을 발휘하는 콰트로 그릴은 일반 그릴과 달리 쇠살대의 교체가 가능하다. 표준형 쇠살대, 프라이팬형 철판, 피자용 석판, 야채볶음 트레이 등이 제공돼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버너를 끄지 않고 쇠살대를 교체하는 전용 공구를 제공, 햄버거 패티를 구운 즉시 디저트용 애플파이를 구울 수 있다.
349달러; stokgrills.com

보쉬 GLM 80
스마트 거리측정기

주택 건축 시 효과적인 거리측정을 위해 보쉬가 야심차게 개발한 제품이다. 원하는 곳을 겨누고 버튼을 누르면 레이저가 발사돼 정확한 거리를 알려준다. 버튼 하나로 최대 80m 이내의 거리, 높이, 각도, 면적, 체적 계산을 할 수 있다. 특히 2축 기울기 센서를 내장, 수평을 맞추지 않아도 측정의 정확도가 유지된다. 간접측정 기능이 있어 측정대상 앞에 장애물이 있어도 문제없다.
18만원; www.bosch.co.kr

다이슨
고속 난방기기

그 어떤 제품보다 빠르게 실내 온도를 높이면서도 탁월한 안전성을 제공하는 난방기기. 단열재로 타원형 발열부의 열을 차단, 외부 케이스의 온도를 낮게 유지한다. 휴지를 갖다대도 불이 붙지 않을 정도다. 반면 발열부의 송풍구를 통해 온풍을 전방으로 강하게 방출하기 때문에 뜨거운 공기가 천장으로 올라가는 일반 난방기기보다 온도 상승효과가 탁월하다. 온도 7℃, 면적 13㎡의 방 온도를 20분만에 2배로 높인다.
400달러; dyson.com

3M 노이즈 인디케이터 NI-100
청력 지킴이

건축노동자나 DIY 마니아들은 큰 기계음 때문에 청력손상의 우려가 있다. 소음 강도를 측정하는 데시벨 미터기가 있지만 수치를 직관적으로 인지하기 어렵다. 하지만 NI-100은 LED를 채용, 소음이 위험수준인 85dBA에 이르면 적색불이 켜져 손쉽게
청력보호장비의 착용 필요성을 알린다. 크기가 5×3.5×1.3㎝에 불과해 셔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며 배터리 완충 후 최대 200시간 연속 동작한다.
41달러; solutions.3m.com

4맘스 오리가미 파워-폴딩 유모차
원터치 접이식 유모차

유모차는 접어서 보관하거나 자동차에 싣기 어려운 물건이다. 하지만 오리가미는 다르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폭 104㎝, 높이 99㎝의 유모차가 길이 96.5㎝, 폭 53㎝, 높이 35.5㎝로 납작하게 접힌다. 펼 때 역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이가 탑승 중에는 내장센서가 이를 탐지, 자동 폴딩 기능의 작동을 막는다. 이외에도 오리가미에는 헤드라이트, 속도계, 주행기록계, 그리고 바퀴의 회전운동을 전력으로 바꿔주는 발전기가 채용돼 있다.
850달러; 4moms.com

인터페이스플로르 로우
친환경 쓰레기 카펫

작년 한해에만 약 208만톤의 카펫류가 쓰레기매립장에 보내졌다. 막대한 자원의 낭비다. 반면 카펫 타일 제조업체 인터페이스플로르의 로우(Raw)는 카펫 섬유와 어망을 비롯한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해 제작됐다. 소비자가 사용 후 버린 자재에서 얻는 재활용 물질이 최대 29%, 전체 재활용 자재 사용률은 79%에 이른다.
1평방야드(0.84㎡)당 31달러; interfaceflor.ca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