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광주의 명산인 무등산의 국립공원 승격을 축하하기 위해 광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전 개인회원이 대상이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광주카드로 등산용품 및 아웃도어 매장에서 결제 후 광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무등산'으로 지은 삼행시를 보내 준 고객들에게는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최대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10만원 상당의 등산용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농협은행, 예금이자를 펀드로 운용해주는 예금 출시
○…농협은행은 정기예금에서 지급받는 월이자를 펀드상품으로 재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예금이자펀드로 예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개인고객에 한해 최저 5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으며 정기예금과 펀드상품을 각각 개별상품으로 가입하는 경우보다 0.1%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해준다.
현재 1년제 정기예금 기본금리는 연 3.11%이며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Class C'의 6개월간 누적수익률 은 7.37%(1월29일 현재)이다.
'NH-CA 1.5배 레버리지 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Class C'은 코스피200지수 일일변동률의 1.5배 수준의 수익을 추구하며 높은 레버리지효과로 대세 상승기에는 1.5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환매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중도환매가 가능하다.
엔지니어라면 최고 연 5.26% 받을 수 있는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연구∙기술개발인력의 장기 근속 및 사기진작을 위해 모집하고 있는 '희망엔지니어 적금'에 대해 선착순 2,000명에게 연5.26%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적금은 기업과 기술 인력이 5년 이상 장기근로를 조건으로 동일 금액을 매칭∙적립하는 목돈 형성이 가능한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20만원, 30만원, 40만원, 50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과 근로자가 선택한 동일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근로자가 매달 50만원을 납입하면 기업이 같은 50만원을 납입해 5년 후 세전 약 6,800만원을 수령하게 된다.
적금가입 대상은 연매출 1조원 미만인 중소∙중견기업에 종사하는 근속 연수 5년 이하 기술 인력 중 소속 기업에서 추천을 받은 기술 인력이다. 하나은행은 계좌 급여이체 또는 신규 가입에 한해 선착순 2,000명에게 연 5.26%의 금리를 제공한다. 나머지 근로자에게도 연4.76%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부산은행,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카드' 발급
○…부산은행은 신용카드의 각종 정보를 점자로 입력해 장애인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인 '점자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표면에 상품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주요 정보를 점자 형태로 표기했다.
발급 가능한 점자카드는 신용카드(그린카드)와 체크카드(마이존체크카드) 총 2종으로 기존 그린카드 및 마이존 체크카드의 서비스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향후 다른 종류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점차 확대 발급 예정이다.
주요 혜택은 ▲국내 전 가맹점 0.2~0.8%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버스ㆍ지하철 10~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KTXㆍ고속버스 5%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의원 2~3개월 무이자 할부 ▲전국 문화, 레저 시설 무료 입장 또는 10~5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등 기존 그린카드 및 마이존 체크카드의 서비스가 모두 적용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