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은 연금을 받기 전까지 소득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월지급식펀드서비스인 'QnA머니플랜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국민연금이나 개인연금, 퇴직연금 이 외에 퇴직 이 후 소득이 필요한 고객에게 매달 일정액을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지급한다. 매달 입금되는 자금을 연금, 생활비, 자녀교육비, 적립식펀드 투자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상품의 장점이다.
이 상품은 고객이 정한 지급방식에 따라 사전에 지정한 날짜에 펀드가 자동 환매되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정액식, 정률식, 이익금지급식 세 가지로 운영된다.
정액식은 매달 동일한 금액을 수령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방식이고 정률식은 수령 기간 안에 매월 균등한 자금을 매도해 정해진 기간 동안 일정금액을 받는 방법이다. 이익금지급식은 투자원금 보존과 수익금확보를 원하는 보수적인 성향의 고객을 위한 상품이다. 현대증권은 이 세가지 유형 이외에도 12종의 엄선된 펀드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에게 풍부한 투자선택권을 보장한다.
이에 더해 이 상품의 장기 우량고객에게는 건강 검진비 지원, 세무상담서비스, 문자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CMA의 4.1% 고수익제공과 출금이체 수수료 면제혜택도 주어진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