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한국GM, 블로거 노하우 책으로 출간

한국GM 직원이 펴낸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


한국GM은 기업 블로그 ‘한국GM 톡(blog.gm-korea.co.kr)’에서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직원 10명의 노하우를 묶어 ‘소셜직딩으로 살아가기’라는 책을 펴냈다고 27일 밝혔다.

차량개발, 생산, 디자인 등 각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평범한 직원들이 일과 후에 자신의 전문 분야나 취미를 바탕으로 기업 블로그에서 회사 제품을 알리는 홍보요원으로 활동했다. 글쓰기, 사진, 차량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전문지식으로 무장하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 미디어를 능란하게 오가며 고객 소통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들은 스스로를 ‘소셜 직딩’(소셜미디어 시대 직장인)이라고 정의한다.

책에서는 앞으로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줄 아는 직장인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말한다. 왜 지금 우리가 소셜직딩에 주목해야 하는가에서부터 ‘멀큰아이, 선셋, 어른곰, 더플린보이, 320Nm, 박시카, 다파라, 꾀돌이스머프, 라온제나, 막시무스’ 등 10명의 직원이 소셜직딩으로 거듭나게 됐던 계기와 흥미로운 과정, 결말이 만화책 보다 재미 있고 소설책 만큼 감동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셜미디어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5단계와 소셜직딩으로 거듭난 토비토커 10인이 말하는 깨알 같은 노하우 30개가 알차게 담겨져 있다

한국GM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크게 반기고 있다. 사내 블로거의 소비자 소통과 홍보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임직원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는 것. 나아가 한국GM은 지난해 채용 전용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개설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마케팅뿐만 아니라 인력 채용까지 기업 경영 전반에 소셜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2009년 국내 자동차회사에서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개설해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왔다. 기업 블로그에는 현재 총 3,000여개의 포스트를 통해 제품설명부터 자동차 관리 요령, 최신 기업 소식까지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누적 방문객이 약 1,200만명에 이른다.

한국GM의 기업 블로그 ‘한국GM 톡’은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로부터 4년 연속 우수 기업 블로그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블로그 운영 및 소통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