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의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볶이'가 서울 송파구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안심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올떡볶이는 외식전문경영인 육성기관인 치킨대학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 본사 슈퍼바이저의 맞춤형 관리도 제공 받는다. 모든 메뉴는 반가공 상태로 제공돼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부담이 적다. 창업비용은 기본형 33㎡(10평) 기준 4,720만원(점포비 제외) 정도다. 문의는 전화 080-050-0909.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부스 판매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내년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제33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의 부스 판매를 시작한다. 이달 18일부터 시작하는 부스판매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특히 이번 박람회는 중국·일본·필리핀 등 동남아권 프랜차이즈협회와 손을 잡고 해외 바이어와 유명업체 대표 등을 대거 초청해 브랜드 수출 상담을 진행할 예정으로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가맹본부에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신청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kfaexpo.kr)에서만 받는다.
카페베네 '마노디베네' 새단장
카페베네는 원두커피 맛과 디자인의 품격을 높인 스틱원두커피 '마노디베네' 2종을 새단장 출시했다. 집에서도 향긋한 원두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제품 '마노디베네'는 기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마일드 타입을 중심으로 맛을 변경했다. 브라질산 원두 80%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원산지별로 원두를 블렌딩한 것이 특징. '라틴 아메리카 마일드'에는 콜롬비아 및 과테말라산 원두를, '아프리카 마일드'에는 케냐와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각각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 가격은 각 3,900원(10개입).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