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이 매년 여름방학에 개최하는 ‘꿈.만.세’는 ‘꿈을 만드는 세미나’의 줄임말로,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학생들에게 진정한 꿈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서 영어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알려주고자 기획한 중고등 청소년 대상 세미나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꿈.만.세’는 능률교육이 ‘꿈의 실현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기업 슬로건에 걸맞게 사회공헌의 목적으로 기획하여 매년 무료로 진행한다. 세미나 내용은 꿈과 영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전문가의 초청 강연과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미래를 설계해보는 실습 활동으로 구성된다.
올해 ‘꿈.만.세’에서는 TV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계고 최초로 골든벨을 울리고 세계 최대 정유회사 ‘로열더치셸’에서 카테고리 매니저로 근무하는 김수영 씨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의 저자로도 유명한 김수영 씨는 83개나 되는 다양한 꿈을 지니고 전 세계를 무대로 수많은 사람의 꿈을 찾아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서 EBSi와 대성학원의 대표 강사로서 최근 ‘웨이브 잉글리시(Wave English)’를 창안하여 화제를 모은 레이나 강사가 영어를 통해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도록 영어 공부의 중요성과 웨이브 잉글리시 비법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에서 진행하는 ‘나의 꿈 지도 그리기’ 순서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자기만의 꿈을 스스로 구체화해보는 실습 활동이 마련된다.
‘제4회 꿈.만.세’는 7월21일 오후 2~6시 한국야쿠르트 대강당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중1~고2 학생과 학부모이며, 참가 신청은 틴즈업(www.teensup.com)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150명까지 받는다. 능률교육은 모든 세미나 참가자에게 프랭클린 다이어리, 친환경 종이색연필, 틴즈업 드림패스 여름방학 집중코스 10% 할인권, NE TIMES 영자신문 1부를 제공하며, 참가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틴즈업 드림패스 3개월 무료 수강권, 브이푸드 비타민, 방수 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014-7264)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