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펀드는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수익비율(PER) 등 각종 지표를 활용하여 분할매매를 위한 지수구간을 사전에 설정하고, 코스피(KOSPI)200지수선물(또는 인덱스바스켓, 상장지수펀드 등)을 지수하락 시 단계적으로 매수하고, 지수상승 시 단계적으로 매도하는 저가매수고가매도의 반복을 통해 매매이익을 추구한다.
또한 V-KOSPI200선물 투자를 통해 주식시장의 방향성 위험관리 및 수익을 추구한다. V-KOSPI200지수는 KOSPI200지수와 상당한 수준의 역의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어 주가 하락 시 상승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동부자산운용은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주식관련 자산을 투자함과 동시에 일정수준 V-KOSPI200선물 투자를 통해 위험관리와 수익추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주식관련 투자자산 이외의 부분은 국공채, 우량 채권 및 어음 등에 투자하여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할 예정이며, 공모주투자, 블록딜과 같은 시장이벤트를 활용한 다양한 운용전략으로 알파수익을 추구할 계획이다.
동부자산운용 관계자는 “동부THE웰스 연속매매 펀드는 안정적인 수익과 시장변동성위험 관리를 목표로 한다”며 “강세장에서는 동일 유형의 다른 펀드보다 낮은 수익률이 예상되지만, 약세장이나 박스권장에서는 보다 나은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2015년 1 월 29일부터 NH농협은행 전지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