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대양기연(대표 이순ㆍ사진)은 친환경 미래지향의 환기설비 전문업체다. 탁월한 기술과 품질을 갖춘 제품을 만들고, 제품에 적합한 우수한 시공을 하는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여기에 철저한 애프터서비스가 더해지면서 불과 설립 10년 만에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및 품질경쟁력은 과감한 투자에서 나온다. 대양기연은 경영위기 속에서도 인원감축 없이 오히려 연구개발과 설비에 투자를 거듭했다. 이런 투자 결과는 이노비즈 인증, 국제환경경영시스템 인증,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메인비즈 인증 등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8건의 발명특허를 비롯한 31개의 지적재산권도 보유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공정을 단순화한 것은 원가절감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대양기연의 기술ㆍ품질ㆍ가격경쟁력은 국내 굴지의 건설사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파트너십을 맺은 업체들은 한국토지주택공사ㆍSH공사ㆍ현대건설ㆍ삼성물산ㆍ포스코건설ㆍSK건설ㆍ두산건설ㆍ한화건설ㆍ 금호산업 등이다.
주력 아이템은 건식AD(에어덕트)ㆍ스파이럴 덕트ㆍ멀티 댐퍼ㆍ지하주차장 환기 시스템 등이다. 화장실과 주방의 냄새를 빠르게 배출하게 하는 건식AD는 경제성이 높고 냄새의 역류가 없고 자재가 가벼운 게 장점이다. 스파이럴 덕트는 공기의 흐름이 원활해 효율이 높고 시공이 간편하다. 멀티댐퍼는 누기가 없고 풍량 조절이 가능해 상하부층의 환기효율이 일정하다. 지하주차장환기 시스템은 고속분사로 유해가스를 신속히 배출하며 팬에서 직접 분사해 덕트가 필요 없고 시공비와 관리비가 싸다.
대양기연은 올들어 사업다각화를 위해 쓰레기 이송설비의 연구개발과 기술검증을 완료하고 출시를 서두르고 있다. 이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적극적인 투자로 기술개발, 품질향상, 원가절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초심을 지키면서 고객사가 변함없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