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뷰티박람회에는 화장품·헤어·네일·패션 등 뷰티산업 전 분야 350개사 530부스가 참가해 국내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앞으로 뷰티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뷰티박람회에서는 수출상담회, 마케팅 세미나, 혁신제품 어워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선보인다.
수출상담회에는 동남아시아·중동·러시아 등 25개국 10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1대1 상담을 한다. 이미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일정이 모두 확정된 상태여서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뷰티산업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마케팅 세미나도 열린다. 오는 30일 ‘디지털 실크로드를 통한 뷰티산업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과 31일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가 준비돼 있다.
참가 기업 중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K-BEAUTY EXPO 2014 Editor‘s Choice 9’는 해외 뷰티 전문 미디어인 싱가포르 마이팻포켓(MyFatPocket), 베트남의 베트남플러스(VietnamPlus), 미국에 본사를 둔 에이빙 뉴스(AVING News)가 사전 심사와 현장 취재를 통해 최고의 혁신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선정결과는 행사 마지막 날인 다음 달 2일 현장 프레스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 올해 처음 선보이는 K-패션관에는 20여명의 패션 디자이너 및 팝아트 아티스트가 참가해 한류 뷰티패션의 미래를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참조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