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 번뿐인 축복과 기쁨의 날, 바로 결혼식이다.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라 불릴만큼 귀하고 중한 행사로 일컬어져 온 결혼식이지만 ‘웨딩푸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결혼식에 따른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다. 결혼식의 품격을 유지하면서도 비용부담을 줄이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방법이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정보로 예비부부의 조력자가 돼 주는 ‘결혼박람회’가 그것이다.
2011년, 2012년 연속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해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웨딩컨설팅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웨딩앤아이엔씨가 야심차게 마련하는 웨딩박람회가 있어 예비부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에 걸쳐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되는 인천웨딩앤웨딩박람회는 국내외 최고의 웨딩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원스톱(One-Stop) 결혼박람회로 결혼준비부터 예식진행까지 관련한 모든 제품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웨딩앤아이엔씨 관계자는 “단순히 업체들의 제품홍보를 보고 듣는 웨딩박람회가 아니라 웨딩드레스를 직접 피팅해 보는가 하면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박람회”라면서 “벌써부터 많은 예비부부들이 인천 웨딩앤웨딩박람회에 높은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현장추첨에서 선착순 이벤트까지 쉴 새 없이 터지는 이벤트는 똑똑한 예비신부들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현장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프라다 등 명품백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오후 1시부터 60분마다 한 명씩 추첨을 통해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마련됐다.
미리 결혼식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이벤트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예비부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자들은 2014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명품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히 마련된 포토존에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 자태를 사진으로 촬영하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도 있다.
결혼박람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현장 상담 이벤트에서는 다이아몬드, 특급호텔 숙박권 및 시식권, 연극 티켓, 명품 수제구두 등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현장에서 웨딩계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더욱 큰 행운이 기다린다. 테디베어, 웨딩슈즈, 입욕세트, 핸드타이드 부케, 식전 빔영상 제작서비스, 웨딩체크리스트 등이 100% 증정되며 선착순 계약하는 150커플에게는 필립스 커피메이커, CK샤워가운, 필립스 전기토스트 중 하나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이 돌아간다.
웨딩플래너와 함께 하는 결혼준비부터 결혼식의 상세한 과정에 관한 웨딩컨설팅까지 결혼과 관련한 정보와 기회를 잡고자 하는 예비부부라면 인천웨딩앤웨딩박람회가 해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이나 초대권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incheonweddingfair.com)이나 전화(032-441-3300)로 문의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