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시장이 본격 성장하면 서울반도체는 안정적인 고객 기반과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내년부터는 조명용 LED 부문에서 매출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부가 조명용 LED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에서 조명용 제품의 비중이 내년 50% 이상으로 높아져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의 LED 조명 보조금 정책 시행으로 수혜가 본격화되면서 중국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자동차용 LED 역시 마진율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 완성차 업체를 중심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조만간 해외 고객사도 추가로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다른 투자 포인트는 전략 제품인 아크리치의 매출이 3ㆍ4분기부터 유럽과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크리치는 조명용 LED에서 차별화한 제품으로 올해 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조명용 LED 매출에서 의미 있는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반도체의 강점은 안정적인 고객 기반과 제품 경쟁력이다. 본격적인 시장 성장기에는 이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LED 조명 시장이 급성장하는 일본에서 대형 고객사를 확보해 일본 시장 매출도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