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콘텐츠 개발업체 페퍼콘이 자사 브랜드 사이트인 올로그를 통해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을 독점 출시했다고 밝혔다. 영/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상품이다.
페퍼콘 관계자는 “사진을 인화해 앨범이나 액자로 간직하는 것보다 파일 형태로 편집한 후 포토북을 만들어 보관하는 고객층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간편한 방법으로 자녀의 포토북을 만들고 싶어하는 고객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뽀로로를 활용한 스페셜 포토북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사진을 남기려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 있을 것으로 본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은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배경에 원하는 사진을 넣어 완성하는 상품이다. 디자인은 물론 사진 배열 구성도 원하는 대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포토북 만들기 과정은 원스톱 포토북 제작 솔루션 ‘올로그 매니저’를 이용해 진행하면 된다. 올로그 매니저는 사진 데이터 수집부터 편집, 주문까지 한번에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사진 편집 기술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다룰 수 있다.
현재 올로그에는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 외에도 선물공룡 디보, 오케이티나, 신지카토 등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과 데코 아이템이 있다. 이렇게 올로그를 통해 만든 포토북은 e-포토북이 자동 생성되기 때문에 SNS공유, 이메일 전송, 파일 다운로드가 용이하다.
페퍼콘 측은 이번 뽀로로 스페셜 포토북 독점 출시를 기념하고자 고객들이 직접 만든 포토북을 공개하는 ‘올로그 갤러리 이벤트’를 열었다. 올로그 갤러리에 자신이 직접 만든 포토북을 올리고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참가자에게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댓글을 달아준 이들에겐 아이스 커피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올로그 사이트(www.olog.co.kr)와 올로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ikeo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페퍼콘은 ‘뽀롱뽀롱 뽀로로’, ‘선물공룡 디보’ 등의 유아용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교육용 콘텐츠를 서비스 하는 뉴미디어 콘텐츠 개발업체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토북 서비스와 부가 상품 개발을 포함한 주문형 디지털 인쇄상품(POD) 신규사업에 진출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