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유튜브가 공개한 ‘유튜브 리와인드(Youtube Rewind) 2015’에 따르면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 가운데서 가장 화제를 모은 영상으로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2’가 꼽혔다.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2 바로가기(클릭)
유튜브 리와인드는 조회수, 댓글수, 공유수, ‘좋아요’ 수 등을 종합 평가, 한해 동안 가장 화제를 모은 영상을 선정하는 것으로 유튜브는 매년 국가별 인기 동영상과 글로벌 인기동영상,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등을 분야별로 10위까지 발표했다.
지난해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인 ‘렛잇고’가 1위를 차지했으나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2013년에는 공군에서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레밀리터리블’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올해는 씬님, 대도서관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2위와 6위에 오른 화제의 동영상은 씬님과 대도서관의 광고영상으로 유튜브가 각국 대표 유튜버들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다. 씬님은 국내 대표 뷰티 분야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은 유명 BJ(비디오자키)다.
뮤직비디오 가운데선 빅뱅의 ‘뱅뱅뱅’과 ‘루저’ 뮤직비디오가 각각 1, 2를 차지했다.
‘2015 글로벌 인기 동영상’ 1위로는 미국의 래퍼 사일렌토의 ‘Wtch Me’ 뮤직비디오로 이 노래의 안무인 ‘내이내이(NAENAE) 춤이 올 한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각 분야별 화제의 영상은 다음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2015 유튜브 리와인드(클릭)
다음은 올해를 돌아보는 매쉬업(mash up) 영상이다. 화제의 영상이나 인물을 찾아보며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013년과 2014년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도 감상해보자.
/서은영기자 supia927@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