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특허 관련 분쟁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IP-NAVI)’ 모바일 사이트(m.ip-navi.or.kr)를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IP-NAVI 모바일 사이트에서는 외국에서 발생하는 지재권 분쟁속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IP-Daily(분쟁속보), 삼성-화웨이 사건 등 우리 기업에게 중요한 지재권 사건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IP-Insight(심층판례보고서), 국가별 지재권 제도와 분쟁 대응방안 등을 종합한 지재권 보호 가이드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특허청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친구만 추가해도 매주 주요 지재권 분쟁소식을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친구명 : 국제 지재권 분쟁정보 포털)’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에 신설된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해외 지재권 동향과 판례 등을 스마트폰·태블릿 등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플러스 친구 등록만으로 최신 지재권 분쟁 이슈를 받아볼 수 있어 지재권 분쟁정보에 대한 중소기업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현진 특허청 산업재산보호정책과장은 “모바일 사이트와 플러스친구 신설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지재권 분쟁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지재권 분쟁 예방·대응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