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경제 · 금융금융가
렌딩사이언스, P2P모바일대출 '아폴론11' 선보여




P2P(Peer-to-Peer)플랫폼 기반으로 중금리 개인신용대출 상품과 투자상품을 제공하는 P2P금융기업 ‘렌딩사이언스’ 의 대출상품 ‘아폴론11(Apolloan11)’이 지난 24일 정식 오픈했다.

렌딩사이언스는,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 플랫폼 솔루션 및 핀테크 산업의 선두기업인 ‘㈜핑거’의 자회사로 ㈜핑거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업권에서 리스크 관리와 마케팅 업무를 20년 이상 수행한 금융전문가들을 영입하여 첫번째 중금리 신용대출상품인 ‘아폴론11(Apolloan11)’을 개발했다.

아폴론11(Apolloan11)은 ‘무서류, 비대면, 즉시지급’ 프로세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금융사 및 타사의 경우 대출 신청은 모바일과 웹으로 가능하지만 실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팩스 등으로 금융사에 전달해야 하며 심사인력들이 제출서류의 진위여부, 고객의 신용상태 및 상환여력을 검토하는 대출심사 단계를 필수적으로 거치게 된다. 이에 반해 렌딩사이언스의 아폴론11은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시스템적으로 자동 처리된다.

이에 따라, 신용이 우수한 고객이라면 휴대전화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빠르게 자유로운 대출 및 상환이 가능한 만큼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렌딩사이언스 측은 전망하고 있다.



렌딩사이언스의 김갑영 대표는 “’P2P현금서비스‘, ’P2P모바일대출‘이 우리의 지향점을 가장 잘 나타내는 단어“라며 ”선두업체인 ‘8퍼센트’, ‘렌딧’ 등 이른바 1세대 기업들이 주도하고 있는 P2P금융 시장에서 차별화된 핀테크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렌딩사이언스는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대출상품인 ‘아폴론11’ 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주원 기자 joowonmail@sedaily.com
기자라는 직업을 곱씹어보게 되는 한 마디입니다.
진실 한 조각을 찾기 위해 부지런히 공부하고 뛰어다니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8 10:10:10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