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피부트러블에 효과적인 여드름화장품으로 유명한 수분크림추천





사춘기 청소년의 85%가 가지고 있는 피부질환인 여드름은 10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 과도한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의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성인이 많아지고 있다. 여드름은 주로 호르몬 불균형이나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많은 양의 피지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최근 건조한 공기와 큰 일교차는 각종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피부트러블은 피부장벽이 손상과 낮은 온도와 건조함으로 오는 과도한 자극,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한 각질제거제의 과도한 사용 등으로 인해 심해질 수 있다. 특히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트러블이 발생한 부위에 쉽게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여드름이 발생했다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순한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해야 하며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고보습 여드름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여드름피부관리에 좋은 여드름화장품 중 단연 눈에 띄는 브랜드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파에온’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 피부장벽관리에 효과적인 ‘큐템 데일리 크림’은 좁쌀여드름은 물론 아토피와 신생아 태열과 발진 등 각종 피부질환에 효과적인 고보습크림으로 유명하다.



‘큐템 데일리 크림’에는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이 되는 세라마이드와 펩타이드가 함유되어있으며 천연보습인자가 바르는 즉시 피부에 수분, 보습코팅막을 형성하여 48시간 이상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어성초, 알로에베라잎 등 천연유래 식물성 성분이 피지의 과다 분비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각종 트러블을 자극 없이 케어해주며 화학방부제인 파라벤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성인 및 영유아에 이르기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누구에게나 수분크림추천하기 좋은 제품이다.

일교차가 크고 찬바람이 부는 가을, 겨울철에는 피부가 낮은 온도와 건조함에 자극을 받아 성인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기온이 낮은 날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습관적으로 손이 닿는 부위를 긁거나 뜯어내면 여드름 흉터와 자국, 색소 침착이 남을 수 있으므로 얼굴에 손을 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