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2016년 유투브에서 많이 본 드라마 명장면 BEST 10 ‘태양의후예’,‘응팔’,‘질투의화신‘, ’구르미‘

‘다시보기’와 ‘움짤(움직이는 짤방사진)’을 통해 입맛에 맞는 영상만 쏙쏙 골라보는 것이 일상이 된 2016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 받았던 드라마를 유투브를 통해 알아보았다.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태양의 후예’와 ‘응답하라 1988’에서도 주인공들의 반전 매력은 빛났다.

TVN 응답하라1988 캡쳐본




KBS 구르미그린달빛캡쳐본


그 중 <태양의 후예 16화_송중기의 걸그룹 열광신>은 한류스타 송중기와 송혜교, K-POP 신흥강자 레드벨벳의 조합으로 2016년 유튜브 드라마 명장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간 무뚝뚝했던 송중기의 반전 매력과 질투인 듯 질투 아닌 송혜교의 모습이 더해져 코믹함과 달달함을 선사했다.

또한 <응답하라1988 4화_택이와친구들의 욕파티> 영상에서는 처음으로 바둑대회에서 패배한 택이를 위해 동네 친구들이 모여슬픔의 위로보다 찰진 욕을 내뱉어 유쾌한 장면을 만들었다.바른 생활 사나이로 정평이 난박보검 역시 이장면에서만큼은어색한 욕을 속시원히 내뱉으며 우스꽝스러운반전매력을 내보이기도 했다.

트웰브라운드의김은유 감독은 “극 중 캐릭터는 일관성 있는 모습을 유지하되 그 안에 의외성을 두어야 더욱 매력있는 입체적인 캐릭터가 완성된다.”고 전하며 “특히 응답하라1988의 경우,그때 그시절 청춘들의 모습이 탄탄한 대본과 만나 한층 더 리얼해진 모습을 완성했다.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시청률은 물론 영상 공유를 통해 SNS까지 장악한 것”이라 말했다.



2016년 역시 유투브 드라마 명장면 조회수 BEST 10에 키스신이 무려 4개나 등장해 ‘명장면=키스신’이라는 고전 공식을 이어나갔다.

SBS질투의 화신 캡처본


그 중 <질투의 화신 14화_탈의실 키스신>은 후반부까지 서로의 마음을 밀고 당기며 잔인하게 줄타기를 했던 공효진과 조정석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키스신을 선보여올 해 유튜브 드라마 명장면조회수5위를 차지했다.더 이상 흔들리지 않으려 다짐하는 공효진과 그의 말에 공허함을 느낀 조정석의 마음이 아이러니하게 엇갈리며 그 긴장감이 더해져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SNS를 통해 영상이 한없이 공유되기도 했다.

또한 <구르미 그린 달빛_ 16화 핑크빛 키스신>은 신분 차이로 이루어지지 못했던 그 동안의 슬픈 스토리를 단번에 해피앤딩으로 만들어준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핑크빛 꽃들이 넘실대는 배경과 로맨틱한 대사,그리고 김유정과 박보검의 맑은 얼굴이 어우러져 드라마 종영 후에도 많은 사람들이 박보검과김유정 매력에서 한동안 빠져나오지 못했다.

트웰브라운드의김은유 감독은 “아슬아슬 밀고 당기는 주인공들의 애정전선의 종지부를 찍는 키스신은 시청자들에게 묘한 희열감과 안도감을 안겨주어 언제나 시청률 1등 공신으로 손꼽힌다.”라고 전하며, “몇 해전만 하더라도 ‘사탕키스’, ‘라떼키스’ 등 독특한 판타지형키스신이 유행했지만,최근엔 ‘벤치키스’, ‘탈의실 키스’ 등 생활공간형 키스신이 더욱 주목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감정이입을 이끌어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