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피부 나이 되돌리는 열쇠! 항노화 슈퍼베리 아로니아로 관리하세요





-국내 대표 EU유기농 슈퍼베리 아로니아, 21일 오전 홈앤쇼핑에서 파격가 판매



최근 몸 안에서부터 아름다움을 가꾸는 이른바 ‘이너 뷰티’를 통한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강력한 항산화 · 항노화 물질로 무장한 수퍼푸드 아로니아에 대한 관심이 높다.

아로니아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수퍼푸드 중 가장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수퍼베리다. 안토시아닌은 피부와 장기를 늙게 하는 노화의 주범인 유해 활성산소를 체내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해 강력한 항노화 작용을 일으키는 항산화 물질이다. 미국 농무부(USDA) 자료에 따르면 아로니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의 함량은 항산화 식품으로 잘 알려진 아사이베리의 6.5배, 블루베리의 7배, 크렌베리의 40배에 이른다. 안토시아닌은 피부세포를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세포의 턴오버를 촉진해 피부 재생을 가속한다.

안토시아닌은 동안 피부의 핵심 요소인 콜라겐의 합성도 촉진한다. 콜라겐은 그동안 음식물이나 각종 보조제로도 체내에 쉽게 흡수되지 않아 섭취에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아로니아를 통한 안토시아닌 섭취는 체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피부 장벽과 탄력을 강화 시켜 주름 예방의 역할을 한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호헨하임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자외선을 통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는 광보호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로니아에 풍부하게 함유된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피부 주요 구성성분의 분해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라는 뜻의 ‘불로매’라고도 불렸던 아로니아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 중 하나인 폴리페놀, 그 중에서도 녹차로 잘 알려진 카데킨 성분의 함량 역시 풍부하다. 카데킨은 피부 재생과 미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비타민C보다 수십 배 높은 항균 작용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폴리페놀은 기미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에 관계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저해해 기미를 완화,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다.

아로니아를 통해 자연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항노화 성분 및 영양소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USDA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비타민 A, C, E, B2, B6 등은 물론 엽산, 베타카로틴, 칼슘, 철분, 아연 등 다양한 비타민과 유기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심지어 충혈, 건조증 등을 개선해 눈 영양제로 각광받고 있는 루테인 성분까지 들어있어, 인공성분 없이 자연에서 자란 종합 영양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이처럼 피부 노화와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아로니아는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전문가들은 껍질과 열매, 씨를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어느 영양소 하나 놓치지 않는 분말 형태를 추천한다. 아로니아 분말은 다른 과일과 함께 요거트, 스무디, 차로 만들어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샐러드의 드레싱으로도 먹을 수 있다. 즉각적인 진정 및 미백 효과를 위해 꿀과 섞어 피부에 직접 바르는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아로니아 판매 기업 보문트레이딩은 2014년부터 폴란드 아로니아를 유기농 동결건조 방식으로 수입했다. 유럽과 한국 양쪽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보문트레이딩의 ‘EU유기농 슈퍼베리 아로니아’는 첨가물 없이 동결건조 방식을 통해 아로니아의 모든 영양소를 그대로 담아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홈쇼핑에서만 천만 통 이상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폴란드는 전세계 생산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아로니아 최대 생산국이다. 폴란드의 혹독한 기후로 인해 폴란드산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폴레페놀 등 항산화 성분의 함량이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문트레이딩의 관계자는 “지난해 폴란드 유기농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했을 정도로 현지와의 남다른 파트너쉽을 통해 재배부터 가공, 수입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이뤄내고 있다”라며, “EU유기농 슈퍼베리 아로니아가 스트레스, 흡연, 음주, 과식, 환경오염 등 일상에서 쉽게 맞닥뜨리는 요인들로 앞당겨진 노화, 질병 등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설명했다.

100% 천연 폴란드 아로니아 분말 ‘EU유기농 슈퍼베리 아로니아’는 오는 21일 토요일 홈앤쇼핑을 통해 오전 7시 25분부터 8시 40분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 초 보문트레이딩의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상시 구매도 가능하다. 홈페이지 오픈 기념 및 설 맞이 행사로 전 제품 5% 할인 판매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안재후 기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