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울경제TV] 삼성, ‘쾌적 냉방’ 벽걸이형 무풍 에어컨 출시

더운 여름밤, ‘열대야 쾌면’ 모드로 숙면 도와

입면·숙면·기상 3단계 수면 패턴 맞게 온도 조절

스탠드형 무풍 에어컨, 인공지능 기반 똑똑해져

소비자 선호환경 학습해 온도·습도 스스로 제어

가습 기능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6,000’ 선봬







[앵커]

지난해 출시 6개월만에 2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에어컨 시장의 판매 돌풍을 일으켰던 삼성전자의 바람 없는 ‘무풍 에어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돌아왔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으로 더 똑똑해졌고, 벽걸이형도 나왔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벽걸이형 무풍 에어컨’.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삼성전자의 ‘스탠드형 무풍 에어컨’에 이은 야심작입니다.

‘무풍 에어컨’은 냉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찬바람이 필요하다는 고정관념을 깬 제품입니다.

[인터뷰] 최구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

“무풍 에어컨의 벽걸이형을 올해 세계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올해 60만대를 판매할 계획입니다. ”

‘벽걸이형 무풍 에어컨’은 무더운 여름밤 ‘열대야 쾌면’ 모드를 통해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할 필요 없이 입면,숙면,기상 등의 3단계 수면 패턴에 맞게 온도를 조절해줍니다.

‘스탠드형 무풍 에어컨’은 인공지능 기술로 더욱 진화됐습니다.

집안의 온도와 습도 등 환경변화에 따라 사용자가 에어컨을 어떻게 조절하는지를 학습해 최적 온도를 맞춰줍니다.

냉방비 부담도 확 줄었습니다.

[인터뷰] 최구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

“무풍 에어컨의 스탠드형은 작년 대비 절전을 90% 할 수 있게 만들었고… ”

또, 공기청정기기에 가습기 기능이 더해진 ‘블루스카이 6,000’도 선보였습니다. /김혜영기자 hyk@sedaily.com

[영상편집 소혜영/영상취재 김민우]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영 기자 SEN경제산업부 hyk@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