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펜타곤 진호, 첫 솔로 예능 출격...“EXO,레드벨벳과 연습생 동기"

  • 문경민 기자
  • 2017-02-14 22:29:24
  • TV·방송
12일 방송 된 스카이드라마(skyDrama) ‘주크버스’에서 신예 아이돌 그룹 펜타곤의 메인 보컬 ‘진호’의 뒷 이야기가 전해졌다.

펜타곤 진호, 첫 솔로 예능 출격...“EXO,레드벨벳과 연습생 동기'
자료화면으로 쓰인 진호의 소속사 연습 동영상 중/제공=스카이드라마

2008년부터 무려 8년간의 연습 생활을 거쳐 지난 10월 데뷔의 꿈을 이룬 진호는 전 소속사에서 EXO, 레드벨벳과 함께 연습을 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고 소문난 레드벨벳 ‘덕후’ 딘딘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긴 연습생 생활이 힘들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즐거웠다며 밝은 매력을 뽐낸 진호는 “연습생 때 불렀던 노래 중 가장 애착이 가는 곡이 뭐냐”라는 질문에 Journey의 ‘Open Arms’를 선곡했고 지금의 소속사로 들어올 때 오디션에서 부른 곡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떨리는 목소리로 노래를 시작한 진호는 8년 내공이 돋보이는 가창력을 자랑했다. 그런가 하면 노래가 끝난 뒤 무척 쑥스러워 하는 반전 매력을 선보여 여성 제작진들의 마음을 흔들기도 했다.

진호의 노래를 듣고 ‘고음 종결자’ 소찬휘 역시 “나이에 비해 박자와 비트가 출중하고 너무나 감미로운 목소리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진호는 Journey의 ‘Open Arms’ 외에 더 크로스의 ‘Don‘t cry’, 자작 랩을 선보여 주크버스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주크버스’ 매주 일요일 밤 11시 스카이드라마(sky Drama) 채널에서 방영된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