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사회사회이슈
집에서 돈버는 방법, 재택 블로그타이핑 알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불황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듯 하다. 전업주부 10명 중에 9명은 생계를 위해서 알바나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직장인 10명 중 2명은 본업과 본업 외에 알바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 이른바 ‘투잡족’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한 구인구직 사이트의 조사에 의하면 전업주부, 직장인, 대학생, 실업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알바나 투잡 아이템 중에 집에서 돈버는 방법이 있다면 할 것인가에 대한 조사 결과, 90% 이상이 ‘재택으로 알바를 할 수 있다면, 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전체 응답자 중 약 26%는 현재 재택알바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찾아 재택알바를 하는 투잡족들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현재의 월급으로 생활이 안 되거나 부족해서’가 45.1%로 가장 많았고, ‘좀더 나은 경제 활동을 위해서’(24.1%), ‘부채해결’(15.7%)이 그 뒤를 이으면서, 대부분의 이유가 현재의 경제 생활에 만족을 하지 못하거나 할 수 없기 때문이었다.

이처럼 집에서 돈버는 방법, 알바 종류도 여러가지인데, 그 중 최근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아이템이 약간의 온라인마케팅 지식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블로그 타이핑알바다.

블로그 타이핑알바는 말 그대로 컴퓨터만 있으면 본인의 블로그에 타이핑, 포스팅을 하여 한 만큼의 수익을 벌어가는 알바인데, 그 열풍이 대단해 본업보다 돈을 더 벌어가는 사람들도 나타나는가 하면, 그에 따르는 피해 사례도 만만치 않게 발생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런 피해 사례를 막기 위해서는 블로그 타이핑알바 아이템을 제공해 주는 업체나 아이템을 꼼꼼히 체크를 해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서 너무 현실과는 동떨어지는 수익율을 제시, 초기자본금이 필요하다, 신규 통장이나 휴대폰 개설 등을 요구하는 업체이거나 실제로 사업자는 있지만, 사업자 상에 나와있는 주소에 업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던지, 혹은 업계 연혁이 얼마나 되는지 등등 살펴봐야 한다.



온라인 바이럴마케팅을 기반으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누구에게나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인 마케팅사단은 주부, 직장인 누구나 기본적인 교육만 받으면, 재택알바로 수익을 벌어갈 수 있는 커리큘럼과 시스템을 구축했다.

CPA마케팅 국내 선두주자인 ‘디비모아’라는 사이트를 다년간 운영하여 많은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케팅사단 시스템을 완성하였으며, 타 업체처럼 한 가지 아이템만을 가지고 블로그 타이핑알바를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다양한 아이템으로 수강생들에게 수익을 벌어갈 수 있도록 하여 재미있게 돈을 벌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실제로 마케팅사단의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수강 수료생들은 개개인별 차이는 있지만, 창업에 도움을 받거나 투잡이나 부업으로 각각 돈을 벌어가고 있다. 최근 바이럴마케팅이라는 분야가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블로그,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홍보방법을 활용한 투잡, 혹은 부업아이템은 늘어나는 스마트폰 사용자로 인해서 더욱 수익율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마케팅사단에서는 수강생으로 등록이 되면,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온라인강좌 외에도 블로그 품질지수 및 저품질 여부 확인, 운영방법 등 모든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강생 전원에게 공무원 및 자격증 강의전문 ‘고시클래스’ 1년 수강권, IT강좌 최강자 ‘모든에듀’ 1년 수강권을 각각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블로그 타이핑알바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사단의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교육과 그 외에 부업, 투잡, 창업, 알바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