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가요

'컴백 D-1' 박재정, 신곡 '시력' MV 선공개…'한 편의 영화같은 이야기'

  • 이하나 기자
  • 2017-06-28 17:06:47
  • 가요
발라드 가수 박재정이 음원 발매를 하루 앞두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컴백 D-1' 박재정, 신곡 '시력' MV 선공개…'한 편의 영화같은 이야기'
/사진=미스틱엔터테인먼트
박재정은 28일 오후 모바일 음악방송 채널 ‘세상에서 가장 소름돋는 라이브’를 통해 ‘시력’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가사를 풀어낸 한 편의 영화 같은 색감과 분위기로 곡의 몰입도를 더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오동민, 박지수가 출연했으며, 두 사람은 남녀 간 설레이는 첫 만남부터 가슴 아픈 이별을 연기했다.

특히 이별 후 상대방이 자꾸 아른거리는 상황을 ‘모두 니 탓’이라며 늘어놓는 남자의 목소리가 더욱 안타깝게 느껴진다.

‘모두 니 탓이야. 가려면 선명히 가야지. 두 겹 세 겹 흐릿하게 잡히지도 않는 거리감 어지럽게 맴도는 거니’

‘시력’은 윤종신이 작사하고, 015B 정석원이 작곡한 발라드로, 가요계 감성 뮤지션 두 사람이 오직 박재정을 위해 만든 맞춤형 노래다.

이별 후 힘든 상황을 흐릿해진 시력에 비유한 가사와 슬픈 멜로디, 여기에 박재정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지며 듣는 순간 울컥하게 만든다.

박재정은 지난 2년간 발라드에 최적화된 음색과 창법에 찾는 데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번 곡을 통해 힘을 빼고 맑고 착한 음색을 구현한 박재정의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노라 존스, 폴 매카트니 등 해외 뮤지션은 물론 정준일 등 국내 뮤지션과 작업한 세계적인 엔지니어 테드 젠센(Ted Jensen)이 마스터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박재정의 신곡 ‘시력’ 음원은 2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