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금) 오픈한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의 견본주택 입구는 오픈 전부터 입장을 준비중인 방문객의 긴 행렬이 이어졌다. 방문객들은 금번 부동산 대책 규제 제외대상 지역이며 부산의 전통적인 원도심인 서구 자갈치 역세권에 지어지는 아파트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쉽게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부산광역시 서구 충무대로 227-3에 공급되는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구성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각각 전용면적 75~82㎡, 190세대, 전용면적 22~28㎡, 76실로 총 266세대로 지어진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돼 실수요층의 관심이 많다.
■ 원도심의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역세권의 교통 편의성을 쉽게 누리다!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원도심인 자갈치 역세권 일대 형성된 다양한 인프라 시설들이 있어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부산의 주요 관광 명소이자 유명 재래시장인 자갈치시장이 인근에 위치한 이 단지는 남포동과 롯데백화점 광복점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또한 부평시장, 국제시장, 현대화 사업이 추진중인 부산공동어시장, 충무동 새벽시장 등의 생활편의 시설도 이용하기 쉽다. 여기에 자갈치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크리스마스 트리축제, 용두산공원, 영화의 거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또한 이 단지는 도보 10분대 거리에 위치한 부산 1호선 자갈치역을 통해 부산 내 주요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충무대로 확장으로 더욱 편리해진 교통과 영도대교, 남항대교, 북항대교, 구덕터널 등 도심과 이어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2018년 개통 예정인 천마산터널은 남항대교와 이어지며 서부산권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얼마 전 개장한 송도 해상케이블카가 위치한 송도해수욕장 진입 길목에 위치해 접근 역시 편리하다.
■ 힐링을 담은 오션뷰부터 삶의 여유를 채운 혁신설계까지!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부산 앞바다의 환상적인 조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오션뷰를 자랑한다. 이처럼 탁 트인 바다조망권에 채광과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정남,정동향 배치와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는 등 시원한 풍광을 일상 속에서 누리는 힐링 프리미엄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역세권 아파트답게 실제로 자갈치역 2번 출구를 나와 충무동사거리에서 남쪽으로 보면 현장이 한 눈에 보이는 위치에 있다.
공간활용도 뛰어나다.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활용도를 높인 3Bay구조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구조를 선보인다. 또한 ‘ㄷ’자형 주방 등 주부동선을 고려해 실용도를 극대화한 수납공간과 약 80%의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해 실수요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여러 생활 인프라 시설들이 이미 지리 잡혀 있는 서구 자갈치 역세권 일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그 동안 새아파트 공급이 적어 대기 수요가 많다”라며, “이렇다 보니 금번 분양은 8.2 대책 풍선효과와 맞물려 이른 시일 내에 조기 완판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했다.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의 아파트 청약일정은 8월 30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1일(목~금) 1,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 7일(목)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2~14일(화~목)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은 8월 25~27일(금~일) 청약접수를 받았었고 9월 1일(금) 당첨자가 발표되며 4~5일(월~화) 계약이 진행된다.
한편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의 VIP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 113-1(자갈치역 6번출구 앞 KEB하나은행, 15층)에 현재 개관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신암로 15번지에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