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산업기업
차선 벗어나면 "조심하세요" 블랙박스가 경고음

이에스브이 자율주행 기능 담은

첫 자체 브랜드 블랙박스 출시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연결 없이 자율주행의 핵심기능을 수행하는 블랙박스가 출시됐다.

이에스브이는 10일 GPS 연결 없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3종 기능을 구현하는 지능형 고해상도 블랙박스(모델명 E3·E7·E9)를 내놨다고 밝혔다. ADAS는 보행자와 차량 인식을 통해 사고 위험을 미리 알려주는 자율주행자동차의 기초이자 핵심기술이다. 많은 완성차 업체들은 고급차, 대중차 가릴 것 없이 속속 이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이에스브이가 공개한 블랙박스 시리즈는 외장 GPS 없이 LDWS(차선이탈 알림), FVSA(앞차출발 알림), TLDS(신호등변경 알림)의 ADAS 3종 기능을 구현한다. 아울러 기존 제품 대비 정밀하고 선명한 화질의 ‘High Performance(고성능) 나이트 비전’ 기능도 탑재됐다.



현재 ADAS 분야에서 세계 1위인 기업은 모빌아이다. 이에스브이는 지난 3월 연내 새로운 블랙박스 출시 계획을 밝히면서 ‘한국형 모빌아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강조셉정환 이에스브이 대표는 “ADAS는 자율주행차 구현의 기본이자 핵심 기반인 기술로 인공지능을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그 인식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스브이 이름을 내걸고 출시되는 첫 모델인 만큼 기존 ADAS 기술의 취약점을 극복하고 인식률을 최대치로 끌어 올린 이 제품이 블랙박스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욱기자 spook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