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오쇼핑의 라이프스타일숍 ‘펀샵(Funshop)’이 영화 ‘스타워즈’를 활용한 AR 게임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선보인다.
펀샵은 피규어, 드론 등 취미 관련 용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샵으로, 키덜트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상품은 레노버의 AR 헤드셋과 스타워즈 영화에 등장하는 광선검 모양 컨트롤러, 트래킹 비콘 등으로 구성됐다. 레노버의 AR 헤드셋 내부에 스마트 폰을 삽입한 후 게임 전용 앱을 실행하면 홀로그램이 실현된다. 이용자는 홀로그램으로 눈 앞에 펼쳐지는 스타워즈 속 다양한 캐릭터들과 광선검 전투를 하거나, 드로이드 로봇이 총으로 쏜 광선을 쳐내는 등의 액션을 하며 현실감 있는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광선검 전투 외에도 체스 게임, 전략 전투 등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됐다.
작년 11월 출시한 레노버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는 그 동안 국내 공식 판매를 진행하지 않아,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펀샵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면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공식 판매하게 된다.
펀샵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 목표 모집 인원은 500명이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펀딩에 성공하면 모든 참가자에게 정가보다 33% 할인된 29만9,000원에 상품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공식 A/S 서비스 역시 1년 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은 다음달 말부터 순차 배송된다.
/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