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제21회 코엑스 호주유학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예비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보다 성공적인 호주 유학 및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전 참가 신청 후 참석 시 행사 당일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 무료대행, 무료입장, 각종 수속자 혜택 등이 제공된다.
호주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복지제도로 이와 관련한 일자리가 늘고 있으며, 높은 교육 수준을 보이는 나라 중 하나다. 이에 따라 호주대학교 입학 혹은 장단기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이 많지만 제대로 된 준비 없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지 못하거나 잘못된 선택으로 실패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를 요한다.
박람회 관계자는 “직장인이나 대학생, 재수생의 경우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항상 새로운 도전을 꿈꾼다. 이러한 도전 중 하나가 바로 영어권국가로의 어학연수 및 유학”이라며 “호주는 어학연수와 유학을 통해 해외취업이나 이민을 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는데다 다양한 경험을 쌓을 있다는 장점이 큰 나라다. 또,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을 경우 영어공부와 함께 취업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현지 어학연수 기관, 명문대학교, 전문대학, 현지 전문가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를 위한 호주생활과 업체 취업방법, 어학연수를 위한 사립대학 부설 어학연수, 대학교 학석사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 이민 가능한 영주권유학, 요리유학과 호텔리어의 길을 열어주는 호텔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드니대학교 USFP, 호주국립대학교 ANU College, 서호주대학교 UWA College 등에 대한 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장학금 신청을 무료로 대행 받을 수 있다.
호주유학 및 요리학교에 대한 전문 상담도 가능하다. 우선 명문 요리학교 르꼬르동블루를 비롯해 에볼루션 요리학교, 호주국립 TAFE, 브리즈번 요리학교, 아카데미아 등에 대한 요리학교 상담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호주영어학교와 대학교부설 영어기관이 직접 참여 및 지원을 해 호주유학박람회 특별장학혜택 및 어학연수에 대한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호주대학부설 영어학교는 나비타스, 엠바씨, 브라운즈, 카플란 등이다.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캐슬대학교, 국립대학 TAFE 등 많은 명문대학과 어학연수 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방한해 직접 박람회에 참석해 호주대학입학 상담과 입학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호주현지전문가들로부터 워킹홀리데이 준비, 지역 선정, 성공적인 호주워킹홀리데이비자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호주유학에 필요한 학생비자와 워킹홀리데이비자의 필요서류 안내부터 절차, 비자신청 무료대행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학교 입학수속과 호주 현지 정착 및 취업 등 학교 이외의 다양한 생활/정착정보를 현지 호주유학원 전문가들과 교육기관 관계자들을 통해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이민법 변경에 따른 회계학, 간호학, IT 정보통신, 교육학, 공학 등 호주영주권유학에 대한 학과별 상담을 비롯하여, 요리유학 후 호주이민에 관한 정보를 호주현지 대학 관계자 및 전문가들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와 관련된 정보와 특별 학비할인혜택, 장학금 정보 및 신청대행, 입학금 면제, 항공권 혜택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사전접수 후 상담내용을 미리 제공할 시 현장 상담에 용이하며, 학교수속, 비자신청, 숙소알선, 픽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사전 참가 신청 후 참석하면 행사 당일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신청 무료대행, 무료입장, 각종 수속자 혜택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검색 후 제21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