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경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5일 보고서에서 “동성코퍼레이션(102260) 재무분석차트영역상세보기의 신소재 네오블라스트(E-TPU)‘가 상용화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며 “지난해 6월부터 글로벌 대표 스포츠웨어 브랜드사와 시험개발을 진행하며 현재는 실제 신발 제작 공정을 테스트 하는 단계”라고 분석했다. 네오블라스트는 신발 중창용 신소재다.
네오블라스트 관련 매출은 내년 초부터 본격화 될 전망이다. 최 연구원은 “운동화 중창은 가볍고 탄성이 좋아야 경쟁력이 있다”며 “쉽게 물러지지 않는 회복성이 중요한데 네오블라스트는 고객사가 요구하는 물성 테스트에 매우 적합하다”고 전했다. /박호현기자 green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