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화학은 지난 3월 자사 벽지 브랜드인 에피론엠보스가 (사)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제품의 성능과 유효성을 인정 받아 아토피 없는 제품으로 추천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대한아토피협회 추천 제품(아토피 인증 마크)은 공인 검사기관에서의 시험성적을 토대로 대한아토피협회가 심사를 거쳐 친환경 제품에게 주는 아토피 인증 제도이다.
에피론엠보스벽지는 2015년 생활용품 유해물질 검사기관인 한국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을, 2017년에는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마크를 받는 등 국내 유력 공인 기관을 통해 제품의 친환경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에피론엠보스는 폴리올레핀으로 만든 벽지이다. 폴리올레핀은 포름알데히드 같은 환경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오래전부터 유아용 수저, 식품용기 등에 사용되고 있는 친환경 소재이다.
또한 에피론엠보스벽지 소재인 폴리올레핀의 조직구조는 벌집모양의 독립기공성(Closed cell) 형태로 되어 있고 각각의 Cell안에는 공기가 갇혀 있다. 이 공기층으로 인해 폴리올레핀으로 만든 에피론엠보스벽지는 방수와 단열,완충 등의 기능을 가진 특수 기능성벽지이기도 하다.
영보화학 이흥수 산업소재 팀장은 “에피론엠보스벽지는 이번에 아토피 인증 마크를 획득함으로써 기능성과 친환경성 모두 검증 받은 유일한 벽지가 되었다”면서 “친환경벽지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