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산업  >  바이오&ICT

리버스 ICO 엘솔컴퍼니, 중국 진출 추진

中 O2O 기업 미스코알라와 MOU 체결
개발중인 '인플리움' 영역 확대 모색

  • 지민구 기자
  • 2018-11-15 14:58:07
  • 바이오&ICT
리버스 ICO 엘솔컴퍼니, 중국 진출 추진
최준호(오른쪽)엘솔컴퍼니 CEO와 중국 미스터코알라 왕지아먼 CEO(왼쪽)가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엘솔컴퍼니

리버스 ICO(암호화폐 투자 공개모집) 서비스 업체인 엘솔컴퍼니는 중국 O2O(온·오프라인) 업체인 미스터코알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MOU를 통해 엘솔컴퍼니는 개발중인 ICO 프로젝트 ‘인플리움’의 중국 진출을 추진한다.

엘솔컴퍼니가 개발중인 인플리움은 브랜드 퍼블리싱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개개인의 작은 아이디어나 행동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이른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위한 ‘브랜드 퍼블리싱 에코시스템’ 플랫폼이다. 또 미스터코알라는 중국 화남 지역 최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기반의 O2O 기업으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충칭 등에 3000만 명의 회원과 40만 개의 오프라인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가치는 2억 달러에 이르며, 2018년말 홍콩증시 상장을 준비 중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비즈니스적 상호 자문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각 사의 한중 사업 진출 시 필요한 현지 자원을 포함한 지원, 중국 내 합작법인 설립 및 공동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 등에 합의하고, 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엘솔컴퍼니 최준호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엘솔컴퍼니와 미스터코알라는 한중 양국 간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약속했다”며 “한국 온라인 마케팅에서 강점을 보인 엘솔컴퍼니와 중국 내 오프라인 기반으로 구축된 미스터코알라가 만나 엘솔컴퍼니의 브랜드 퍼블리싱이 중국 등 세계 시장 진출이 가속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민구기자 mingu@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