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별주 중에 대선테마 종목들이 각광! 각 진영별로 겹치는 종목들도 많아….
국가대표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전문가가 공개하는 대선테마 중 최고의 종목은?
미 증시가 불안한 변동성을 계속 보이면서 국내증시도 탄력을 받기가 쉽지 않은 시장 상황이 계속 되는 가운데 수급이 적극적으로 들어오지 못 하자 최근 개별주 장세가 계속 연출되고 있다. 특히 대선테마 관련주들이 벌써부터 관심을 받으면서 정치테마주 분석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국가대표 증권방송 톡스타 전문가들과 함께 대선테마주와 단순 가십성 뉴스가 아닌 실제 실적과 성장성을 동반한 대선테마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서울경제TV 톡스타 ‘설리’ “대선테마는 대장주 or 실적주 그리고 숨겨진 종목”(=>종목 바로 확인하기)
요즘 대세 이낙연 국무총리 관련주들(=>대장주 대응 전략 확인하기)
최근 남선알미늄(008350)의 급등은 바로 이낙연 국무총리의 정치테마 관련주의 영향이 매우 크다. 이계연산환기업 대표가 대주주와 연관이 있는 인맥관련주이다. 이 뿐만 아니라 같은 형태로 티케이케미칼, 대한해운, HSD엔진, 이월드, 부국철강, 남화토건 등이 관련주로 엮이고 있다.
돌아온 홍준표 전 당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대장주 대응 전략 확인하기)
모두 돌아온 야당의 차기 대선 후보들 역시 최근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특히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정치테마주로 진양산업, 진양화학, 진양폴리, 진양홀딩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진양그룹은 또 유승민 의원과도 관련주도로 엮여 있는 중복 정치테마주이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세우글로벌, 두올산업, 토탈소프트 우수AMS가 관련주로 평가되는데 한국선재의 경우 홍준표 전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중복 정치테마주로 거론되고 있다.
그 밖에 박원순 현 서울시장 관련주로 토탈소프트가 같이 엮여있고 모헤즈, 휘닉스소재, 풀무원, 이루온, 우리조명, CJ씨푸드 등이 있다.
무리한 접근은 절대로 금지! 주로 인물 관련주보다는 정책 관련주로 접근
증권방송 톡스타의 ‘설리’ 전문가는 대선테마주의 경우는 급등락이 반복되는 리스크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로 준비 없이 따라가는 전략으로는 공략이 불가능하다며 대장주를 기다리거나 이 중 실적을 동반한 저평가 종목만 접근이 유효하다고 한다. 그리고 특히 인물 관련주보다 장기적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정책관련주 위주로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톡스타의 ‘설리’전문가는 이번 서울경제TV 무료톡방 이벤트를 통해 관련주들을 총 정리하고 정책이슈와 성장성을 동반한 저평가 대선테마주 리스트를 공개한다고 한다. 반드시 톡스타 무료톡방에 참여하여 2018년 주식투자의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 (=>종목 바로 확인하기)
참가방법 : 톡스타 -> 설리 “무료톡방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톡방 바로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10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평화홀딩스(010770), 흥국(01024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남선알미늄, 대아티아이(04539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