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이 세척력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 온(Touch-on)’을 내세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28일 SK매직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터치 온 식기세척기는 기존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했다. 기기 상부와 중, 하단에 설치된 회전 날개에서 세척수가 강력하게 분사될 뿐 아니라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의 고온수로 세척과 헹굼을 구현한 파워워시 기능을 통해 그릇에 눌러 붙은 밥알이나 기름 때를 완벽하게 살균, 세척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 온’ 버튼을 만들어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도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아울러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 효과를 높였다. 도어 하단의 LED 불빛으로 제품의 작동 상황 확인과 함께 감성적 주방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관련기사
사용자의 편리한 사용에 중점을 둔 기능들을 대거 추가한 점도 돋보인다.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가장 짧은 시간인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잔여 수분을 자연 건조할 수 있는 ‘자동문 열림 기능’, 조작부를 도어 상단에 인체공학적으로 설계 한 ‘히든 컨트롤(Hidden Control)’ 기능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안전에 민감한 소비자 요구에 따라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기 내부에 아스팔트를 사용하지 않았고, 국내 최초로 UV 살균 램프 및 정수 필터를 적용했다.
SK매직 관계자는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국내외 6개 디자인 어워드 수상, 지식경제부 최고 에너지 효율 품목 선정, 소시모 에너지 위너상 수상 등 전기세, 수도세 걱정 없이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에너지 절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필요를 철저하게 반영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식기세척기 시장 1위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