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전국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홍조근정훈장 수여

  • 광주=김선덕 기자
  • 2019-02-11 10:15:55
  • 전국
김준영 광주시 자치행정국장, 홍조근정훈장 수여

김준영(사진)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국장이 정부로부터 2018년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김 국장은 지난해 교통건설국장 재직 당시 16년간 지역사회 최대 현안이었던 도시철도 2호선 건설 문제를 시민공론조사 방식으로 해결했다.

도시철도 2호선 관련 공론조사 과정에서 ‘시민 다수의 뜻에 따라 기존 계획대로 2호선을 건설해야 한다는 찬성 측을 대표해 명확한 사실적 근거들을 제시하며 정연하게 논리를 전개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 7개 관련기관이 참여하는 ‘서남권공항 활성화 협업팀’을 구성해 광주 민간공항 이전의 필요성, 공항 통합시기, 접근성 및 교통대책, 무안공항 활성화 대책 등을 도출하는데도 기여했다.

김 국장은 광주형 어린이 보호구역 표준모델 운영,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워킹스쿨버스, 등하굣길 불법주정차 합동단속,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등 각종 교통안전 시책을 통해 지난해 10월 기준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전년도 대비 35.3%감소시키는 성과를 도출했다.

이밖에도 광주송정역 편의시설 확충 및 KTX 투자선도지구 추진 통한 주변 개발 본격화, 광역교통망 확충, 효율적인 대중교통체계 구축 및 교통약자를 위한 편의시책 등을 적극 추진한 점도 인정받았다.

김 국장은 “민선7기 시정철학과 방향을 좌표삼아 직원들과 불면의 밤을 보내며 함께 고민하고 문제 해결에 열정을 쏟았던 점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시민의 공복으로써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에 동료 공직자들과 함께 쉼 없이 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번 정부포상에서 이정석 서기관이 근정포장을, 김기숙 부이사관과 김세훈 서기관, 신동하 서기관, 신재욱 서기관이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광주=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