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증권기획

신한금투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에셋플러스 베스트컬렉션]
로보어드바이저 활용해 美 상장 ETF 공략

  • 박경훈 기자
  • 2019-03-13 18:01:30
  • 증권기획
신한금투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5일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미국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미국에 상장된 ETF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로 디테일한 글로벌 투자가 가능하며 빠르고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ETF 고유의 투자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쿼터백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투자 규칙에 기반해 객관적으로 운용되며, 사후관리까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쿼터백자산운용은 ETF 포트폴리오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로보운용사다. 글로벌 주식·채권·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을 추종하는 ETF를 활용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투자는 달러로 진행되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다. 상품 가입과 세부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지점·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금 비보장상품으로 시장 상황과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정정수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시차, 환전, 정보 등의 요인으로 일반 투자자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 주식 투자를 신한 쿼터백 글로벌 로보랩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며 “로보어드바이저와 ETF를 활용한 상대적으로 안정된 운용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을 위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