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배틀트립’ 김태훈, 캄보디아 여행 가이드 완벽 변신

  • 김주원 기자
  • 2019-03-23 20:00:01
  • TV·방송
‘배틀트립’ 김태훈이 캄보디아 여행을 강력 추천해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캄보디아 전문가 김태훈과 정신과 전문의 양재웅이 지적 케미를 폭발시키며, 배우면서 즐기는 역사 여행의 참 맛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진다.

‘배틀트립’ 김태훈, 캄보디아 여행 가이드 완벽 변신
사진=KBS 2TV ‘배틀트립’

KBS 2TV 원조 여행 설계 예능 ‘배틀트립’이 신학기를 맞아 3월 한 달간 ‘세상이 학교다’ 특집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는 23일(토) 방송에서는 ‘세상이 학교다’ 특집 마지막 편이 방송된다. 앞서 중국 장가계로 떠난 요리연구가 이혜정-방송인 차오루의 ‘가계빅차 투어’에 맞서, 금주 방송에서는 ‘캄보디아 시엠레아프’로 향한 팝칼럼니스트 김태훈-정신과 전문의 양재웅의 여행 설계가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김태훈이 “한 번은 꼭 가봐야 하는 곳”이라며 캄보디아를 여행지로 강력 추천했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김태훈은 캄보디아를 인상적인 여행지라고 밝힌 데 이어, “첫 날은 내가 세팅을 할게. 앙코르와트나 사원 쪽은 내가 가봤으니 그쪽 일정을 짜 볼게”라며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알찬 여행 설계를 예고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에 여행 첫날 김태훈은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고대 유적지의 포인트만 쏙쏙 담아낸 여행을 설계해 양재웅을 감탄케 했다는 후문. 특히 김태훈은 “여기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관전포인트”라며 ‘앙코르와트’ 벽면에 새겨진 부조의 숨겨진 디테일을 짚어 주는가 하면, 유적지에 관해 몰랐던 사실들을 알려주는 등 상세한 설명을 덧붙여 보고 듣는 재미를 더했다고 해 호기심이 고조된다.

무엇보다 여행 후 양재웅은 “재밌다. 진짜로 잊지 못할 여행”이라면서 높은 만족감을 표출했다는 전언이어서, 여행 가이드로 변신한 김태훈의 활약으로 가득 채워질 ‘캄보디아’ 여행기에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다.

그런가 하면 양재웅 또한 현대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해 언급하며 김태훈과 ‘지적 케미’를 폭발 시켰다고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행 중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 두 사람. 이때 양재웅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창조해낸다는 행위 자체가 자존감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뭔가 만들어 내는 행위 자체가 정말 중요하다는 이야길 하고 싶다”며 정신과 전문의로서의 조언을 쏟아내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후문이다. 이에 김태훈-양재웅이 뿜어낼 지적 케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틀트립’ 측은 “김태훈은 여행 내내 캄보디아의 고대 유적지들의 각기 다른 특성과 포인트를 짚어내며 쉽고 재밌는 설명을 쏟아내는 진정한 여행 가이드의 면모로 양재욱을 감탄케 했다”면서, “시청자분들도 김태훈의 설명에 집중하며 간접적으로나마 캄보디아로 역사 여행을 떠나는 시간을 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원조 여행 설계 예능 프로그램 KBS 2TV ‘배틀트립’은 오는 23일(토)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