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어학연수 국가 중 대표적으로 필리핀과 말레이시아를 들 수 있다. 그 중 말레이시아는 치안이 좋고 높은 교육수준, 발달된 사회 인프라 등의 장점이 있지만 그간 그룹수업 위주의 프로그램이라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말레이시아어학원에서도 1:1수업이 진행 되는 곳들이 있어 필리핀어학연수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며, 대표적으로는 BS어학원이 있다.
BS어학원은 10여 년간 안정적으로 말레이시아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1:1수업과 소그룹 수업을 위주로 커리큘럼이 구성 된다. 또한 하루 6시간의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말레이시아어학원들에 비해 학습량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BS어학원의 또 다른 장점은 숙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대부분의 말레이시아 어학원들은 숙식 제공을 하지 않거나 숙박 알선만 해 주는 것에 비해 BS어학원은 콘도형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고 하루 3식의 식사가 제공 된다.
종합적으로 1:1수업과 비교적 많은 학습 양, 숙식 제공 등 말레이시아 BS어학원은 학생들이 영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BS어학원의 주요 프로그램은 성인 어학연수 외에도 말레이시아 가족연수, 국제학교 진학 프로그램,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상담은 한국 사무소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조기 마감이 되기 때문에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