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진화하는 소형 오피스텔… ‘광교중앙역 SK뷰’ 투자자 이목집중

SPC 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 협약 완료…입주민들에게 영양만점 아침식사 무료 제공





경기도청 신청사 이전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광교신도시 소형 오피스텔 ‘광교중앙역 SK뷰’가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경쟁력 강화에 나서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사회적 흐름을 고려하고, 오피스텔 주 수요층인 직장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가 도입됐다는 평가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지난 12일(금)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본격 돌입한 이후 꾸준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광교신도시에서 보기 힘든 희소성 높은 소형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를 통한 차별화된 상품성도 관심을 불러 모으는데 한몫했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최근 SPC 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협약을 맺고,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를 입주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파리크라상’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가맹점인 ‘파리바게뜨’를 갖고 있는 국내를 대표하는 제빵 업체다.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는 월~금요일까지 주 5일 간 진행되며, 신선한 과일과 영양가 만점인 샌드위치, 커피 등의 아침식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1일 100식 기준) 오피스텔의 주 수요층인 젊은 직장인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형 오피스텔의 상승세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주거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며 “‘광교중앙역 SK뷰’는 경기도청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 이전을 통해 확실한 배후수요를 확보한데다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더욱 확실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투자가치가 엿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케이터링 조식서비스’로 경쟁력 강화에 성공한 소형 오피스텔 ‘광교중앙역 SK뷰’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48 외 3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0층 총 2개 동으로 구성된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35~50㎡ 216실, 섹션오피스 235실, 상가 66실로 구성된다.

‘광교중앙역 SK뷰’가 들어서는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 신청사를 비롯해 다양한 공공기관들이 대규모 이동을 앞두고 있는 곳이다. 현재 수원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청은 오는 2021년 광교신도시로 터전을 옮긴다. 이어 경기도교육청, 한국은행 경기본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등의 각종 기관들도 광교신도시로 이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최근에는 광교 법조타운이 들어서면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기도 했다. 또한 이미 국내외 기업과 대학연구소 등이 입주한 광교테크노밸리와 광교비즈니스센터, 국내 최대 R&D융복합단지인 CJ블로썸파크, 수원컨벤션센터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관심사다. 이에 따라 광교부터 서울 강남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현재 신분당선 연장사업 1단계인 신사~강남 구간이 우선 착공에 들어간 만큼 향후 서울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광교중앙역 주변의 광역버스 환승센터와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해 버스 및 차량을 이용한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자랑거리다. ‘광교중앙역 SK뷰’는 신풍초, 다산중, 광교고 등 명문학군이 주변에 자리하며 아주대, 경기대도 인접하다. 또한 교육특화 에듀타운 등 다수의 학원가가 위치한 만큼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갖췄다. 어린 자녀를 둔 신혼부부들이 눈 여겨 볼 만한 요소다.

주변에 펼쳐진 쾌적한 자연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광교중앙역 SK뷰’는 도보 거리에 혜령공원이 위치하며 광교호수공원, 광교역사공원도 인접한 만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지하 1층~2층에 입주민을 위한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했고 광교아브뉴프랑,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예정), 월드컵 스포츠센터도 주변에 자리해 풍성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광교중앙역 SK뷰’의 주거용 오피스텔은 광교에서 보기 힘든 전용면적 35~50㎡ 소형 맞춤 평면으로 희소가치가 높다. 여기에 2~3룸으로 구성된 만큼 실속 있는 주거공간을 갖춰 신혼부부 및 2~3인 가구의 취향을 저격했다. 워크인, 빌트인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점도 자랑거리다. 섹션오피스는 1인 기업부터 중소형 기업, 대형학원 등에 알맞은 규모로 꾸며지며, 상가는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3면 개방 설계가 도입된다.

한편, '광교중앙역 SK뷰'의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16, 광교코아루에스 101호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