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을 위해선 우선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 또는 야식을 지양해야 하며, 규칙적으로 세끼를 챙겨 먹어 오랜 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현대인들의 또 다른 나쁜 식습관 중 하나는 탄수화물이나 정제된 음식, 고지방 음식을 자주 즐긴다는 것이다. 당장 식습관을 개선하기 어렵다면 비타민B를 섭취하여 탄수화물과 지방 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도와야 한다.
음주가 잦은 직장인도 비타민 B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비타민B가 알코올 대사 과정의 산물인 아세트 알데히드, 자유라디칼을 줄여줘 숙취해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스트레스 상황에 자주 노출되는 현대인들은 비타민B가 결핍될 확률이 높다. 스트레스 상황에서 체내 비타민 B 소모가 빨라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현대인들에게 비타민B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비타민 B 제품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가운데, 비타바움의 ‘비타민B 12 플러스 브이 컴플렉스 8’이 차별화된 기술력의 투 챔버 시스템을 적용한 독일산 액상 비타민으로 눈길을 끈다.
‘비타민B 12 플러스 브이 컴플렉스 8’은 비타민 B군 8종이 모두 함유된 종합 비타민으로 세계적인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 공급사 DSM사의 독일산 원료를 사용하여 제조된 종합 비타민이다.
알약 형태를 만들기위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와 같은 부형제나 젤라틴, 착색제, 합성 향료, 글루텐, 유당, 과당 및 알레르기 유발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국내 최초로 건강기능식품에서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유전자 검출 실험을 통과하여 ‘비건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들 또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B는 상호 보완적인 효능이 있어서 단일제제보다는 복합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느 하나만 결핍되어도 세포의 기본적인 생리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용성 비타민이어서 배출이 쉬운 만큼 체내에서 결핍되기도 쉽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보충해줘야 한다.
이에 맞게 ‘비타민B 12 플러스 브이 컴플렉스 8’은 비타민 B 섭취 효과를 끌어올렸다. 비타민 B군이 모두 포함 되어있는 복합제이며 비타민 B12를 가장 강화하여 하루 권장량의 3만 6667%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타 비타민보다 더 높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비타바움 관계자는 “비타민B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비타민 B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비타민 구입 시엔 에너지 대사에 ‘비타민 B군’ 8종이 모두 관여하기 때문에 필수 비타민B 8종이 골고루 높은 함량으로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라며 “‘비타바움 B12 플러스 브이 컴플렉스8’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쳐 있는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주는 8가지 비타민B군으로 구성된 독일산 액체 비타민B 복합제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