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서경스타  >  TV·방송

'유스케X뮤지션' BTS 정국이 PICK한 음악의 주인공 죠지 등장

  • 김주원 기자
  • 2019-11-22 13:52:05
  • TV·방송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을 맞아 준비한 프로젝트 ‘유스케X뮤지션’에 스무 번째 목소리의 주인공은 떠오르는 싱어송라이터 죠지다. 죠지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SNS에 커버곡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던 ‘바라봐줘요’, 리드미컬한 사운드와 위트 있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인 ‘Boat’를 부른 뮤지션으로 뛰어난 음악성과 출구 없는 매력의 소유자로, 최근에는 가수 린과 함께 부른 듀엣곡 ‘정말 헤어지는 거야’가 사랑받으며 점차 대중의 마음에 스며들고 있다.

'유스케X뮤지션' BTS 정국이 PICK한 음악의 주인공 죠지 등장
사진=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스케X뮤지션‘ 스무 번째 목소리 죠지가 선택한 곡은 올해로 발표된 지 20년이 된 이적의 솔로 1집 앨범 타이틀곡인 ‘Rain’이다. 유희열은 이 곡이 자신의 노래방 애창곡이라며 반가움을 감추지 못했는데, 죠지는 “‘창밖으로 출렁이던’이라는 가사처럼 울렁거리는 느낌을 담았다”며 알 듯 말 듯한 편곡 포인트를 소개, 모두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활어 같은 매력으로 MC 유희열을 들었다 놨다 한 죠지는 노래할 때만큼은 진지한 모습으로 180도 바뀌며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죠지의 ‘Rain’은 방송 다음날인 11월 23일 낮 12시, [[Vol.40]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 스무 번째 목소리 유스케 X 죠지]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발표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