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창업솔루션 코워크가 4월 26일 위워크 선릉 3호점에서 대학생들을 위한 ‘라운드크루팅 코칭 100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라운드크루팅’은 기존 리크루팅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이 채용을 요청하기 전 구직자가 먼저 적극적으로 자신을 마케팅하는 형태의 쌍방향 취업 프로세스이다.
이번 라운드크루팅 코칭 100 과정에서는 ‘나만의 사업아이템 확정’과 ‘이상적인 일상, 비전보드 만들기’의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나만의 사업아이템 확정‘ 과정을 진행한 가치창조커넥터 이민후 본부장은 “사업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자신만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비즈니스모델과 관련된 피드백을 받아 기획력을 키우는 과정”이라고 전했으며, 참가 학생들은 “사업 아이템의 구조도를 설계하고 고객을 명확히 하는 등 아이템에 대한 구체성을 키우고 사업을 실현하기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더 코칭 대표 유코치의 강의를 통해 진행된 ‘이상적인 일상, 비전보드 만들기’ 과정은 비전보드와 관련된 성공 사례 언급을 시작으로 눈을 감고 머리 속으로 이상적인 일상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 후 내가 꿈꾸는 이상적인 일상을 사진으로 표현해보고 발표를 하는 시간이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최종적으로 이루고 싶은 미래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상대방과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목표를 구체화시킬 수 있었으며 목표를 향해 가고 있는지 나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개최한 취업창업솔루션 코워크 김진영대표는 “청년들의 취업난, 창업에 대한 막막함을 해소해주고 자신을 마케팅하는 과정을 통해 청년들이 목표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칭 100 프로그램은 더 코칭 대표 유코치와 가치창조커넥터 이민후 본부장, 취업창업솔루션 코워크 김진영대표, 임팩트그룹코리아 채희훈대표, 18 포인트 마따남 쭌, 미니어처의 모든것 미니바이빅 조광희대표, 마케팅프로덕션 담다가 참여하여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참가 대상과 기수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