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산업기업
[서울포럼 2020] "압도적 과학기술이 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

■이종환 서울경제신문 부회장

이종환 서울경제신문 대표이사 부회장이 30일 그랜드&비스타워커힐서울에서 열린 제2회 서경 우주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권욱기자




이종환(사진) 서울경제신문 대표이사 부회장이 30일 그랜드&비스타워커힐서울에서 열린 ‘서울포럼 2020’ 개막식에서 “한국의 포스트 코로나 생존 전략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누구나 우리를 원할 수밖에 없도록 만드는 압도적인 과학기술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이날 서울포럼 2020 환영사에서 “대한민국뿐 아니라 전 세계가 격동의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서며 세계 경제는 이제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됐다”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이 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국가생존전략:과학기술 초격차가 답이다’라는 서울포럼 2020의 주제에서 엿볼 수 있듯 과학기술에 역량을 집중하면 도약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만들어낼 새로운 변화의 주도권을 잡는다면 우리 대한민국은 또 한번 비상할 것이라 믿는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각국의 ‘진짜 실력’이 드러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부회장은 “이번 서울포럼 2020을 통해 우리 모두 과학기술 초격차를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서종갑기자 gap@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업부 서종갑 기자 gap@sedaily.com
김언수 장편소설 '뜨거운 피' 여주인공 인숙의 말입니다. 남 탓, 조건 탓하며 현실과 타협하는 부끄러운 기자가 되지 않으려 오늘도 저항 중입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요 뉴스
2020.07.05 08:58:39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