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 ‘아페르 한강’ 분양

[사진=‘아페르 한강’ 내부]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테라스 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한복판에서 한강과 용산공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 ‘아페르 한강’이 주목받는 이유다.

넓은 테라스를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나만의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는 강점 덕에 테라스하우스를 찾는 수요자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의 입맛에 맞게, 카페나 정원·미니 골프연습장·프라이빗 갤러리·캠핑존·휴식공간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다. 아울러, 개방감을 극대화한 설계 특성 덕에 조망 및 채광·통풍에도 유리하다는 장점도 수요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테라스 공간에 대한 선호도는 일반 아파트 또는 오피스텔 테라스 타입의 높은 청약경쟁률에서도 확인된다. 실제로 지난 3월 분양한 신세계건설의 ‘빌리브 센트로’의 전용 84㎡T타입은 단 8가구 모집에 4933건의 청약접수가 몰려, 616.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테라스 특화 타입 공급이 흔치 않은데다, 고급주택의 대명사이기도 한 넓은 테라스를 바탕으로 주거공간 내 특별한 개인공간을 갖고 싶다는 수요자들의 선망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고급 주거시설로 이름난 한남더힐의 테라스 타입은 LG·두산·현대·SK 등 다수의 기업총수일가 및 국내 유력 재계 인사들이 현재 소유 중이거나, 과거에 거쳐간 바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전 가구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 테라스 하우스는 높은 선호도 대비 공급량이 많지 않아 희소성 있는 주거상품이다. 상대적으로 넓은 부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지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도심지역에서는 찾아보기가 좀처럼 어려운, ‘꿈의 하우스’ 인 셈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한복판에서 분양중인 하이엔드 테라스 하우스인 ‘아페르 한강’에 수요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아페르용산이 시행,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아페르 한강’은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동 4-18번지 외 6필지에 지하 5층 ~ 지상 10층, 전용 205.84 ~ 273.94㎡ 테라스 하우스 26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상부층 일부는 복층 펜트하우스 구조로 설계돼, 차별화된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다.

‘아페르 한강’은 스페인어로 ‘드물다’ 라는 뜻의 ‘아페르(AFER)’ 이름에 걸맞게 희소가치 높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한강과 공원을 품은 명실상부 ‘배산임수’의 조건을 갖췄다. 아울러, 단지 내외부에는 호텔 이상의 커뮤니티 공간과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서비스 등이 다수 도입된다.

‘아페르 한강’은 서울 한복판, 도심 속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한 입지에 들어선다. 앞으로는 한강이 위치하고 뒤로는 약 303만㎡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용산공원이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탁 트인 수변 조망과 풍부한 녹지 조망은 주거 품격을 한층 고취시키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다.



프라이빗한 라이프 스타일을 돕는 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선, 생활안내 및 예약, 택배 발송 및 보관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와 ‘하우스 클리닝 서비스’가 입주 후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단지 내 구비돼 있는 대형 세탁기를 통한 ‘세탁 서비스’ 와 세차 서비스 전문업체를 활용해 지하 주차장에서 실시되는 ‘세차 서비스’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은 기사 2명을 통한 리무진 서비스도 1년간 별도의 비용 지출 없이 이용 (사전 예약 시) 가능하다.

주차공간도 넉넉히 제공돼, 가구당 약 4대에 달하는 총 101대로 계획됐다.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 되는 ‘편리미엄’ 시대를 맞아,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12인치 월패드와 연동을 통해 원격으로 조명·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방문객 확인 및 통화 기능이 내재된 주방TV폰·마스터룸 욕실폰 등도 도입된다. 도어카메라·자석감지기·동체감지기 등으로 구성된 3중 보안 시스템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이 될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악기·성악 등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레슨룸을 비롯, 피트니스·스크린골프·GX룸·AV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을 위한 담소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미니 라운지도 가치를 더한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은 ‘아페르 한강’이 국내 최고급 테라스 하우스로 평가받는 또 다른 이유다. 단지 외관은 그리스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를 모티프로 한 화이트 컬러 슬라브 판재와 투명한 유리박스가 적층을 이루도록 설계됐으며, 건축물과 주변 자연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 색채계획도 가치를 더하는 요소다. 인테리어는 마블화이트·글래스 블루·포레스트 그린 등의 색상을 두루 활용, 감성을 극대화한 하이엔드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전망이다. 특히, ‘tvN 알쓸신잡2’ 를 비롯, ‘어쩌다어른’ ? ‘명견만리’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하며 대중에 널리 알려진 건축가 유현준 교수가 건축 디자인을 맡은 점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페르 한강’ 홍보관은 강남구 도산대로 215, 1층 (신사동 나현빌딩) 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 중이다.



[사진=‘아페르 한강’ 투시도]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