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집값 상승과 전세난 피해 비규제지역으로…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눈길

- 청약자격 및 대출규제 자유롭고 전매제한 없는 비규제지역 아파트 인기

-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평당 800만원대 분양가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각광’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석경 투시도>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규제가 지속되는 가운데 비교적 청약자격과 대출한도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으로 실수요자들 및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비규제지역은 청약조건부터 은행 대출에 이르기까지 각종 정부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우선 만 19세 이상 해당지역 거주자는 물론 타지역 거주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이고 주택형별 예치금 조건만 충족된다면 세대주 및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없고 전매제한 기간도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에 불과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기본적으로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초기 자금 부담이 덜하고 필요하다면 쉽게 되팔 수 있는 만큼 투자 가치가 높다는 뜻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양건설이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동 986번지 일원에 짓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8가구로 조성되는 단지는 현재 높은 계약률을 기록하며 대부분의 타입이 마감에 임박했다.

특히,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비규제 지역에 들어서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즉시 전매도 가능하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접근이 쉬워 지역 주민을 비롯한 서울 수도권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계약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평당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각광을 받고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대양·삽진·세라믹 등의 여러 산업단지가 있어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며 목포종합버스터미널과 이마트 목포점, 목포농수산물도매시장, 목포농협하나로클럽, 목포중앙병원, 청호시장을 비롯해 항도초등학교, 항도여자중학교, 목포중앙고, 목포가톨릭대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위치한 목포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KTX 임성리역(예정)이 오는 2025년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개통시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향상되고 타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는 대박산 자락에 둘러싸여 있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만끽할 수 있으며 인근에 나 있는 등산로를 통해 자연 친화적인 환경 속에서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약 700m가 넘는 산책로에 벚꽃나무, 단풍나무 등을 식재해 벚꽃 로드와 메이플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으로, 일 년 내내 아름답고 다양한 테마로 입주민들이 단지 안팎으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쾌적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된다. 남향 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3~4Bay 설계를 갖췄으며, 전 가구에 공기청정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는 물론 이산화탄소, 냄새 등 집안의 유해공기 관리가 가능하다. 방문자 확인 및 도어락 원격제어, 방범 제어, 에너지 사용 제어, 가스 감지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되고 태양광 패널, 실내 전체 LED 조명 설치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자녀들의 연령에 맞춘 4개소의 테마놀이터를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맘스카페, 카셰어링 서비스존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미래가치도 매우 높다. 인근에 위치한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최대 수혜지가 될 전망이다. 전라남도 도보에 따르면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4,300억원의 사업지가 투입돼 총 199만여㎡로 조성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뿐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선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생산유발효과 6,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072억원, 고용유발효과 3,920여명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현재 높은 계약률을 기록하며 대부분의 타입이 마감에 임박했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365-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