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문화 · 스포츠문화
우리가 몰랐던 순천의 풍경···관점을 달리하면 새로운 게 보인다

여행잡지 마블로켓매거진 '순천편' 펴내

도시 탐사시리즈 국내 첫 번째 도시 순천

고정관념 걷어내고 색다른 시각으로 조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하늘 길이 막히면서 '국내여행의 재발견'이라고 할 정도로 여행 수요가 몰리면서 지방 소도시가 재조명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여행지를 고르는 안목을 길러줄 만한 여행안내서가 나왔다.

최근 독립출판사 '마블로켓(MARBLEROCKET)'이 비정기 여행잡지 마블로켓매거진 '순천편'을 펴냈다. 마블로켓매거진은 여행의 관점을 잡아주기 위한 도시 탐사 시리즈다. 이번에 나온 순천편은 시코쿠, 삿포로, 사가, 나가사키, 요코하마까지 일본 지역을 다룬 5권의 시리즈와 미국 시애틀에 이은 7번째 여행지다.

순천만 갈대./사진제공=마블로켓




책은 순천이라는 도시가 갖고 있는 고정관념을 걷어내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순천 하면 떠오르는 순천만 갈대와 갯벌, 꼬막으로 연상되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도시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다양한 관점을 제안한다. 법정스님을 중심으로 접근한 불일암 이야기와 천년고찰 송광사를 오래된 사찰이 아니라 전통문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뮤지움으로 접근하고 있다.

카페 '브루웍스'와 '순천양조장' '바구니 호스텔' '골목책방 서상이다' 같은 순천이라는 지역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아기자기한 로컬 공간들도 소개하고 있다. 책은 뻔한 관광지인 '순천 국가정원'과 '뿌리깊은나무박물관' 같은 곳들도 기존의 관점을 버리면 다르게 볼 수 있다고 제안한다. 여행에 앞서 단편적인 이미지로 인식하거나 편견을 가지고 있는 도시를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갖게 한다.

국내에서는 더 이상 갈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한 여행자라면 한 번쯤 읽어 볼만 하다. 기존에 알고 있던 도시, 여행지에 대한 생각이 달라질지도 모른다.

/최성욱 기자 secre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