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경제 · 금융경제동향
누적 거래액 2,000억 찍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온라인 교육 허브 오픈

누적 시청횟수 3억 뷰·콘텐추 수 6만 건

쇼핑라이브 활용 SME 1,300% 증가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허브 페이지’ 오픈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중소상공인(SME)들이 쉽고 편리하게 교육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전용 온라인 교육 페이지를 오픈했다./사진 제공=네이버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쇼핑라이브’로 비즈니스를 키어가는 중소상공인(SME)들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이에 네이버는 SME들을 위한 온라인 교육 페이지를 열고 이들의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지원에 나섰다.

9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말 정식 론칭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원을 돌파했다. 누적 시청횟수는 3억 뷰, 콘텐츠 수는 6만 건을 넘었다.

특히 쇼핑라이브를 활용하는 SME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주 1회 이상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SME들이 서비스 초창기인 지난해 8월 대비 1,300% 이상 늘었고, 지난달 SME들의 거래액 규모도 같은 기간 2,400% 이상 커졌다.

이 같은 SME들의 높은 참여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만의 독자적인 경쟁력이 되고 있다. SME의 지난달 쇼핑라이브 거래액 비중은 전체의 47%이고, 누적 구매자 수는 300만 명에 이르는 등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양적·질적 성장을 가져오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에 네이버는 이날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허브 페이지’를 열고, SME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교육의 접근성을 강화한다. 이곳에서는 △쇼핑라이브 기능 가이드 △성공 사례 전수 △라이브 운영 노하우 및 카테고리 특화 교육 등 SME를 위한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SME들은 자신의 숙련도와 목적에 맞게 신규 교육 콘텐츠나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온라인 게시판에서 교육 담당자와 편리하게 학습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 전용 페이지는 네이버에서 ‘쇼핑라이브’를 검색하거나 파트너스퀘어 TV 및 쇼핑라이브 판매자 앱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책임리더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우수한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브랜드사와 SME들이 부담 없이 온라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중요한 전략 채널이자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이러한 효용이 이용자 혜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SME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ME들에게 스튜디오 및 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는 지난해 12월 종로에 처음으로 문을 연 뒤, 지난 1일 역삼과 홍대 파트너스퀘어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연내에는 광주 및 부산 파트너스퀘어도 쇼핑라이브 전용스튜디오로 리뉴얼해 운영할 계획이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산업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기자채널로 이동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