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중국의 화장품용 펄 전문 생산기업 컬러레이(900310)홀딩스가 물산중대(하이난)정품무역유한공사와 정식 수권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물산중대(하이난)정품무역유한공사(이하 물산중대(하이난))는 세계 500강 기업 중 하나인 중국의 물산중대 그룹의 자회사로 물산중대 그룹 생활 필수 부분의 핵심 계열사이다. 물산생활 디지털 공급체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물산중대의 특화된 스마트 공급체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혁신적인 유통 공급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컬러레이는 이번 정식 수권 계약을 통해 자사에서 소싱한 화장품과 미용기기 등의 주요 상품들을 물산중대(하이난)에 공급할 계획이다. 추후 컬러레이에서 공급한 상품들은 중국 하이난의 면세점과 쇼핑센터, 온라인몰 등에 유통될 예정이다.
컬러레이 관계자는 “세계 500강의 대기업과 정식 수권 계약을 체결한 것에 의의가 크다”며 “중국 정부에서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하이난 유통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 정부는 2025년까지 무역 및 투자 자유화를 양대 축으로 한 자유 무역항 체계를 기초적으로 마련하여 2050년까지 하이난을 영향력 있는 자유 무역항으로 키우는 단계별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컬러레이는 이러한 중국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지난 4월 중국 하이난 유통 시장 공략을 위해 ‘하이난컬러레이공급체인관리유한공사’를 설립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