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날로그 사진을 활용해 꾸민 작품을 뽐내는 ‘제1회 아날로그 사진작품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아날로그 사진 작품 대회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문화 캠페인 ‘소소일작’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사진 대회다. 아날로그 사진을 찍고 나만의 취향대로 꾸며 사진 작품을 만들고, SNS에 공유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7월 20일부터 8월 23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완성한 사진 작품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소소일작 #여름날의기록 #나만의사진작품을 함께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아날로그 사진을 활용한 꾸미기 작품이면 어떤 사진이든 가능하며 인스탁스, 포토북, 사진 인화 등 한국후지필름 제품을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 이번 대회는 총 1,000만 원 가량의 푸짐한 상금과 경품은 물론 작품 전시 기회까지 제공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 원, ‘장려상’ 2명에게는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공예으뜸상’, ‘일기으뜸상’, ‘필름으뜸상’, ‘입상’ 등으로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이번 대회 개최를 기념해 한국후지필름 공식몰(7/20~8/23), 온라인셀렉트숍 29CM(7/20~8/3), 카카오톡 선물하기(8/4~8/23)에서 한정판 굿즈 증정 이벤트 ‘인스탁스 여름방학 특별전’도 실시한다. 먼저 인스탁스 스퀘어 SQ1, SQ6 카메라와 미니90, 미니필름 블랙 세트 제품 구매 시, 최대 19% 할인과 함께 실용적이고 예쁜 아이템이 풍성하게 구성된 한정판 아날로그 문구세트인 ‘필름일기 여름방학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인스탁스 미니 40 구매 시 모먼트백 스페셜 에디션을 증정하며, 인스탁스 미니 11을 구매하면 인스탁스 꾸미기 종합 키트 ‘인꾸키트’를 증정하는 등 특별한 혜택으로 인스탁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아날로그 사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소소일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색다른 사진 작품 대회를 기획해 보았다“며 “여름날의 행복한 추억들을 근사한 사진 작품으로 담아 일상 속 크고 작은 행복들을 기록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소일작’ 캠페인은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이 작품이 되는 시간’이라는 테마로 일상의 작은 행복을 아날로그 사진으로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는 아이디어 굿즈와 클래스를 선보이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문화 프로젝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