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은 비대면 방식으로 맞춤형 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2021년 기장군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25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이력서 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이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기장군온라인일자리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참가기업의 채용정보를 탐색하고 이력서를 제출하며 화상면접을 통해 채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20여개 지역기업의 참여가 확정됐다. 25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기장군청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의 모집 분야와 자격 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에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가신청서와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은 기장일자리종합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서류합격자에 한해 내달 2일과 3일 이틀간 비대면 화상면접이 이뤄진다. 정보매체 접근이나 화상 면접에 익숙하지 않은 참가자를 위해 새일센터교육장(기장군청 지하1층)에는 화상면접지원실도 설치해 원활한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온라인 이력서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수정, 취업 동영상 강의, 이력서·자기소개서 양식 안내 등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기업체는 훌륭한 인재를 효율적으로 채용하고 구직자는 편리하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